메트로 섹슈얼(Metrosexua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메트로 섹슈얼 등장

메트로섹슈얼族 그들은 누구인가?

1. 메트로 섹슈얼族의 등장배경

2. 우리가 메트로섹슈얼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3.변화하는 남성상

결론 -메트로 섹슈얼이 지니는 가치

reference
본문내용
메트로 섹슈얼 등장
단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94년 영국의 문화비평가 마크 심프슨이 일간지 '인디펜던트'에 기고한 글에서다. 심프슨은 이 글에서 "미국의 패션업계가 남성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이런 이미지를 만들어냈다"고 조롱했다. 허나 그는 2003년 7월 인터넷 미디어인 '살롱닷컴'에 '메트로섹슈얼을 만나자'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매트로섹슈얼은 자신을 사랑하며 거기서 즐거움을 얻는 성적 취향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메트로섹슈얼族 그들은 누구인가?

매트로섹슈얼은 자신의 패션과 미용에 관심을 쏟는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에 이르는 남성을 일컫는다. 어느 정도 경제력을 갖추고 주로 고급 미용실과 뷰티숍, 분위기 좋은 바와 피트니스센터가 있는 대도시, 즉 메트로폴리스에 살고 있기 때문에 '매트로섹슈얼'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흥미로운 사실은 이런 매트로섹슈얼 또는 꽃미남의 모습은 과거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게이의 모습과 매우 유사하다는 점이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남성이 곱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면 '기생 오라비'라는 비웃음을 사고, 외모에 신경을 쓰면 '못난 놈'이라는 소리를 들었던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변화가 아닐 수 없다.

참고문헌
1. 새로운 소비 주역, 싱글을 잡아라 ( 이연수 LG경제연구원 2005.04.25 )

2. 메트로섹슈얼 마케팅으로 남성시장을 공략하자 (오수연 한국마케팅연구원 2005/06/03)

3. 더 당당해진 남성들의 멋내기 ( 김후남기자 피플 )

4. 개인소비의 양극화에 주목하라 ( 김재문 주간경제 843호 2005.07.29 )

5. 한국형 소비 트랜드의 5가지 신조류 ( 김상일 주간경제 828호 2005.4.15 )

6. 男 직장인 주 5일 근무로 옷값 늘어 ( 황윤정 연합뉴스 2005.6.28 )

7. 남성 엑세서리 시장 뜬다 ( 한국일보 2005.6.14 )

8. [마켓&트랜드] 남성도 외모가 경쟁력 ( sbs TV 2005.7.08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의 사회학] 메트로섹슈얼이 사회에 미치고 있는 영향
  • I. 서론1. 연구동기 및 목표2. 들어가는 말II. 본론1. 메트로섹슈얼이란 무엇인가(1) 메트로섹슈얼의 기원(2)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란 (3) 메트로섹슈얼의 예 2.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코드 메트로섹슈얼3. 메트로섹슈얼의 대표주자(1) 데이비드 베컴(2) ‘몸짱 스타’ 권상우(3) 섹시 가수 ‘비’(4) 그 밖의 여러 스타들4. 각종 자료를 통해서 보는 메트로섹슈얼의 현 실태5. 메트로섹슈얼에 관한 통계자료 및 인터뷰(1) 통계자료(2) 인터뷰6. 메트로

  • [패션문화] 제 3의 성이미지 패션
  • 메트로섹슈얼 (Metrosexual)-정의: 현대적 세련됨을 가진 외모에 관심이 많은 도시 남성.-설명: Metro~ 예전에는 Gay를 지칭하던 말 이었지만, 이제는 그 말이 변형이 되어 센스있고 Fashionable 하게 옷을 입는 남자를 지칭한다고 말했었다.MetroSexual 은 남성성에 여성성이 가미된 새로운 Trend 인 것이다. 단순히 Fashion 뿐만 아니라, 일을 하는 곳에서, 혹은 생활 하는 곳에서 양성성을 갖춘 남자를 일컫는 말 그 말이 바로 MetroSexual Guy 인 것이다.패션이나 헤어스

  • [광고론] 한국 TV광고 속 남성이미지의 변화
  •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이미지 』※ 메트로섹슈얼이란 무엇인가 ?- 메트로섹슈얼의 정의 및 유래 메트로섹슈얼이란, 섹슈얼리티와 상관없이 패션과 문화에 민감하고 쇼핑과 스타일링을 즐기는 새로운 캐릭터의 남성, 성적으로는 왕성한 남성성을 유지하면서도 패션, 헤어스타일 등 외모 가꾸는 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자신 안에 내재되어있는 여성성을 긍정적으로 즐기는 현대 남성 뜻하는 신조어이다. 인터넷 영어사전(www.wordspy.com)에서는 그

  • [미래생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 메트로섹슈얼 metrosexual패션과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을 일컫는 용어.로서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며, 쇼핑을 즐긴다. 또 음식, 문화 등에 관심을 보인다. 20~30대 초반의 도시 남성들에게 이러한 경향이 많이 나타난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이들은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의 작가이자 문화비평가인 마크 심슨(Mark Simpson)이 1994년에 일간지 《

  • [광고심리학] 라이프스타일과 광고- Metro sexual(메트로섹슈얼광고)
  • 메트로섹슈얼이란 단어를 썼다. 그 후 메트로섹슈얼의 개념은 음지(?)에 숨어있던 수많은 남성들의 환영을 받으며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으로 퍼져나갔다. 그러다가 2002년 여름, 미국의 인터넷 웹진인 살롱닷컴(Salon.com)에 심슨이 기고한 메트로섹슈얼과 만나기(Meet the metrosexual)’가 선풍적인 관심을 모으며 뉴욕을 휩쓸면서 비로소 전 세계 언론을 통해 일파만파로 퍼져나갔다.마크 심슨의 정의에 따르면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이란 도시에 사는 남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