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계의 이해 지구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좌표계에 대하여
수업목표
1. 좌표계의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다.(Tyler)
2. 카테시안 좌표계에 대해서 알 수 있다.(Tyler)
3. 극 좌표계에 대해서 알 수 있다.(Tyler)
4. 구면 좌표계 종류를 2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Mager)
5. 좌표계의 과학적 의의를 말할 수 있다.(Tyler)
좌표계
극 좌표계
구면 좌표계
원통 좌표계
카테시안
좌표계
지평 좌표계
적도 좌표계
황도 좌표계
은하 좌표계
직각 좌표계
(데카르트 좌표계)
개념도 만들기
좌표계란 무엇인가
평면이나 공간 내에서 점의 위치를 나타내는 것
점의 위치를 수의 짝으로 나타낸다.
Ex ) (1, 2, 3)
수의 짝을 좌표, 좌표 속의 각각의 수를 좌표성분이라 한다.
좌표계 수업을 시작할 때
데카르트가 좌표를 생각해낸 계기(파리의 위치 표시 등)와 같은 좌표계에 대하여 흥미를 끌만한 이야기를 함께 이야기하면 수업을 시작할 때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것 이다. (keller ARCS이론 Attetion 전략을 사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양학 총정리 레포트
  • 지구 주위 궤도를 따라 공전하게 하는 힘들의 균형에 근거➁ 고조 : 부풀어오른 해면은 지구 크기 파의 마루에 해당➂ 저조 : 부풀어오른 해면 사이는 지구 크기 파의 골에 해당➃ 평형조석론을 이해하는 열쇠는 바로 부풀어 오른 해면 아래에 자전하는 지구가 있다는 것이다. ➄ 태음조 : 달과 지구 사이의 인력과 관성❷ 조석에 대해서➀ 대조(사리) : 태양, 지구, 달이 일직선상에 배치되어 일어나는 가장 큰 조석➁ 소조(조금) : 태양, 지구, 달이

  • [건축설계] 건축가 분석 렘 쿨하스
  •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그가 해체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하지만, 그것이 목적은 아니라는 그의 언설에서도 드러나며, 아래에서 그의 건축에서의 면과 기둥의 관계 속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렘 쿨하스의 작품Ⅰ◆Educatorium◆-위치:네덜란드 우트레흐트(utrecht.holland)-연면적(voume):45,000㎥-대지면적(Grounds):11,000㎡-대강의실(Lecture halls):400 and 500명-고사장(Examination halls):150,200 and 300-매점(Restaurant):938 seats-층수-*남쪽:17층 높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과학기술위성 - 우리별 1,2,3,4호 (우리별4호의 정식명칭 - 과학기술위성 1호)우리별 1호 - 1992년 8월 발사 / 우리별 4호 - 국내 첫 천문, 우주과학실험용 위성천문 관측용으로, 우주 은하에 분포해 있는 고온의 플라즈마와 지구 자기장을 연구하며, 지구의 상층 대기를 조사하는 역할※ 통신방송위성 - 무궁화위성 1,2,3호, 5호 / 무궁화위성 5호 - 상업 및 군사 겸용 통신위성 통신위성은 초고속 멀티미디어 인터넷, 디지털 방송, DMB와 같은 통신과 방송 분야

  • [교육방법] 과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 이해한다.2. 지구의 크기22▸ 소단원 안내 활동 - 학습 목표 제시 보현산 천문대 견학강의∙지구 크기 측정 방법에 대해 이해한다.3▹ 탐구2. 측정 지구 모형의 크기를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실험∙지구의 크기를 측정한 에라토스테네스 방법을 이해한다.∙소란스럽지 않도록 주의시킨다.2.태양계1.태양의특징24▸ 중단원 도입 활동 - 사진을 통한 발문과 토의▸ 소단원 안내 활동 - 학습 목표 제시 태양

  • [과학]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 분석
  •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모형1. Jigsaw모형1) 학습자료의 준비2) 팀과 전문가 집단3) 보고서와 문제2. 순환학습모형1) 탐색 단계2) 개념 도입 단계3) 개념 응용 단계Ⅷ.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총괄목표는 ” 자연현상과 사물에 대하여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과학의 지식 체계를 이해하며, 탐구 방법을 습득하여 올바른 자연관을 가진다.“라고 제시되어 있다. 이러한 과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