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다양성 수용과 사회적 관계 지원을 위한 사회적 통합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개인의 다양성 수용과 사회적 관계 지원을 위한
사회적 통합
1절. 사회적 통합을 지원하는 학교 및 학급공동체
Ⅰ. 학급공동체 문화의 조성과 강화
1. 통합학교 공동체의 확립
2. 학급공동체의 조성과 강화
Ⅱ. 사회적 통합을 지원하는 교사의 태도와 능력
2절. 개인 학생들간의 사회적 관계 형성과 유지를 위한 접근
Ⅰ. 장애를 포함한 개인의 다양성 이해 교수
1.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 변화
1) 장애학생과의 경험 혹은 접촉의 제공
2) 장애에 대한 정보 제공
3) 모의 장애활동 체험
4) 집단토의
2. 모든 학생의 정서적 능력 향상 프로그램
3. 장애를 포함한 개인의 다양성 이해 교수를 위한 교육과정 삽입 접근
Ⅱ. 구조화된 상호작용 프로그램
1. 사회적 관계 지원을 위한 구조화된 상호작용 프로그램 개관
2. “특별한 친구 프로그램”
3. 통합놀이 프로그램
4. 친구들의 동아리
1절. 사회적 통합을 지원하는 학교 및 학급공동체
사회적 통합의 정의 : 자연적 환경에서 최대한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에 완전히 참여하여서 그 환경 안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안정된 사회적 네트워크의 부분이 되는 것
통합학교에서 장애학생들이 한 학생 구성원으로 실재하고 비장애학생과 동등한 구성원 자격을 가지고 통합학교 공동체의 일부분이 되는 것을 의미함.
Ⅰ. 학급공동체 문화의 조성과 강화
사회적 통합의 효과성 : 긍정적인 태도의 개발과 상호작용 증진됨. 통합된 학급 전체의 성격보다 개방적이며, 의사소통이 활발하며, 성공적이며, 서로를 존중하는 것으로 특징지워질 때 더욱 강화될 수 있다.
1. 통학학교 공동체의 확립
통합학교 공동체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하나하나 완전한 구성원들로 인정되며, 존중되며, 가치있는 구성원으로 수용된다.
통합학교 공동체 창출 조건
① 학생들의 권리
② 공유된 책임성
③ 학교의 구조적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