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입체주의>
Part 1.
1) 정의
-1907~1914년, 피카소, 브라크, 후앙 그리 등이 주도한 회화 상의 일대 혁명
-고정된 단일 시점을 고집하지 않고 다각도의 시점에서 형태를 기하학적 형상으로 해석하고, 사물의 존재성을 이차원의 형태로 재조합 →시각의 위치 변화에 의한 공간개념 발전
-20세기의 중요한 운동들에 상당한 영향(미래주의, 절대주의, 다다운동과 모든 구성주의 미술 등)
2) 시기별 특징
① 세잔 풍 입체주의(1907~1909)
-세잔의 조형 이념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원시 조각의 형태적 특징을 결합해 새로운 양식 을 창조
② 분석적 입체주의(1910~1912)
-다양한 시점에서 본 대상의 모습을 한 화면에 동시에 표현
③ 종합적 입체주의(1913~1914)
-대상을 시각적으로 분해하여 화면에 재구성, 다양한 콜라주 기법 사용(파피에콜레,
트롱프뢰유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문화] 입체주의(큐비즘)
  • 입체주의 시의 창시자)아폴리네르는 시인들도 미술가들과 마찬가지로 입체파의 창작 방법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시대적 감각에 민감했던 아폴리네르는 피카소와 함께 입체파 미학을 세움으로써 시와 미술을 결부시켰던 것이다. 그는 대담하고 야릇한 이미지를 연결하거나 카페나 동장 등에서 우연히 들은 대화를 그대로 시에 옮겨 적는 등 균형잡히지 않고 무질서한 소재들을 아무렇게나 나열하므로써 미술에서의 입체파의 미학을 시에 적용

  • [미학] 입체주의
  • 입체주의에 대하여 1. 입체주의의 정의 및 특징입체주의란 1907년에서 1914년 사이 피카소(Picasso), 브라크(Braque), 레제(leger), 그리(Gris)등이 주도한 회화 상의 일대 혁명을 일컫는다.입체파는 르네상스 이후 서양 회화의 전통인 원근법과 명암법, 그리고 다채로운 색채를 쓴 순간적인 현실 묘사를 지양하고, 야수파의 주정적(主情的)인 표현을 폐기한 대신 시점(視點)을 복수화하여 색채도 녹색과 황토색만으로 한정시켰으며, 자연의 여러 가지 형태를 기

  • [미학의이해] 입체주의
  • 입체주의1.입체주의의 발아입체주의란 1907-08년경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창시된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 운동의 하나이다. 입체주의에 대한 모든 연구업적은 이 운동의 시작이 1907년 피카소가 그린에서 비롯되었다고 의견을 모은다. 그리고 이 은 입체주의적 작품이 아니라고 한다. 이는 입체주의 운동이 너무나 조용하게 시작되었음을 알려준다. 입체주의는 아무런 성명이나, 시위도 하지 않으면서 태어났다.

  • art since 1900 1910 1919년 마티스 분석적 입체주의 그린버그 다니엘 헨리 칸바일러 분석적 입체주의의 _¡ 피카소와 브라크의 입체주의에 대한 해석 입체주의 꼴라주의 창안 초기추상 전개
  • art since 1900 (1910~1919년 ) 1910 : *마티스 DanceⅡmusic :고전주의 권위를 와해시키는 시도 1911: *분석적 입체주의전개1912: *입체주의 꼴라주의 탄생1913: *초기 추상의 전개(들로네,말레비치)1914:*구축주의와 레디메이드(타틀린,뒤샹)1915:*러시아 형식주의 (말레미치)1916:*다다(카바레 볼테르,한스아르프) , 미국아방가르드 (피카비아, 스티글리츠 ,폴스트랜드)1917:*신조형주의(몬드리안)1918:*피카소(혼성모방)1. 마

  • 파블로 피카소와 입체주의(큐비즘) 분석 PPT, 피카소의 작품과 입체주의(큐비즘)에 관한 PPT
  • **파피에 콜레1911년경 입체파 시대의 피카소와 브라크는 화면 효과를 높이고 구체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화면에 그림물감으로 그리는 대신에 신문지, 우표, 벽지, 상표 등의 실물을 붙여 화면을 구성하는 방식의 파피에 콜레라는 기법을 개발해 냈다 피카소나 브라크의 파피에콜레는 순전히 화면의 미적 구성을 위한 조형상의 한 수단이었지만 다다이즘의 콜라주에서는 붙여지는 물체의 강세에 관심이 이행 되었 던 것이다 -콜라주(종이 외 다른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