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에 관한 회의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남녀고용평등][합리적 차등][시장논리][명예고용평등감독관]남녀고용평등과 합리적 차등, 남녀고용평등과 시장논리, 남녀고용평등과 적극적 조치, 남녀고용평등과 명예고용평등감독관, 남녀고용평등과 여성인력
- [인종차별][미국][중동][독일][쿠바][아프리카][로빈슨][철폐운동]인종차별과 미국, 인종차별과 중동, 인종차별과 독일, 인종차별과 쿠바, 인종차별과 아프리카, 인종차별과 로빈슨, 인종차별과 인종차별 철폐운동
- [남녀고용평등][고용평등][고용][남녀고용평등 추진경위]남녀고용평등의 추진경위, 남녀고용평등의 문제점, 남녀고용평등의 조치, 남녀고용평등의 미국 사례, 남녀고용평등의 개선방안, 남녀고용평등의 이행지도
- [정신보건사업][정신보건사업 필요성][정신보건사업 내용과 방법][정신보건사업 추진][정신보건사업 협력]정신보건사업의 필요성, 정신보건사업의 내용과 방법, 정신보건사업의 추진, 정신보건사업의 협력 분석
- [학생체벌]학생체벌(교사체벌, 학교체벌)의 개념, 성격, 학생체벌(교사체벌, 학교체벌)의 금지유형, 원인, 학생체벌(교사체벌, 학교체벌)의 장단점, 사례, 학생체벌(교사체벌, 학교체벌)의 대체방법, 제고 방향
- 본문내용
-
인종차별에 관한 회의
(World Conference Against Racism, Racial Discrimnation, Xenophobia and Related Intolerance)
1. 이 회의는 Durban에서 2001년 8월 31부터 9월 7일까지 열렸다.
회의 목적
- 인종차별과 그것과 관계된 편협함의 요소, 원인, 형태, 현재의 징후
- 인종차별과 그것과 관계된 편협함의 희생자
- 국가적, 지역적, 국제적 차원에서의 인종차별과 그것과 관계된 편협함의 근절예방 조치, 교육, 보호
- 국가적, 지역적, 국제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구제책, 교정, 보상의 조항
- 국제적인 협조와 인종차별을 근절시킴에 있어 UN과 다른 국제기구의 강화와 완전하고 효과적인 평등을 이루기 위한 전략
2. 회의 보고서 개괄
1) 인종주의, 인종 차별, 외국인혐오와 그 외에 관련된 불관용에 관한 근원, 원인, 형태.
1. 근원과 원인
①빈곤: 저발전 상태에 처해있고 빈곤에 시달리는 이민자, 난민, 정치적 망명자, 젊은이, 여성, 어린이 등 약자들은 사회적 배제를 통해 주변화되었다.
②노예제도의 역사: 제국주의의 결과 사회적, 경제적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고, (특히 대서양을 횡단하는) 노예거래는 아프리카인/아시아인이나 그 혈통의 사람들의 인종차별이 지속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 형태
정치적, 법적 구조나 제도가 인구의 다인종, 다원적 문화, 다양한 언어를 반영하지 못한 결과 내부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 무력을 수단으로 한 인권 침해, 개인과 그룹의 근본적 자유 침해가 발생하였다. 또한 토착민의 주권과 영토를 보장하지 않고 있다.
3. 행동 강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인권(국제연합인권, 유엔인권)의 기본조약, 보장체계, UN인권(국제연합인권, 유엔인권)의 국제기구, 자유권, UN인권(국제연합인권, 유엔인권)의 아동특별총회, UN인권(국제연합인권, 유엔인권) 어린이권리
- [미국학] 미시시피 버닝
- [인권교육] 인권교육의 의미, 목표, 필요성과 인권교육의 실태, 인권교육의 방법 및 효과적 인권교육을 위한 제안
- [국제기구] 국제해사기구(IMO), WTO, NGO, OECD, 국제노동기구(ILO), 국제식량농업기구(FAO), WHO, UN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세계기상기구(WMO), 국제해사기구(IMO), 국제전기통신연합기구(ITU) 분석
- 아동복지4B)아동권리이념발달과정외국과비교후 아동권리협약이 아동삶부여의미논하라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