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속 에그리스 도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 속에 그리스도인
시간은 빠르게 흘러간다. 2학기도 얼마 남지 않았다. 대중문화 수업은 나에게 많은 유익함을 주었다. 대중문화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그러한 문화 속에서 살아갈 지를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다. 또한 한 장 페이퍼를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여서 쓰는 연습도 하였다.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움은 남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 수업이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에서 태어나 사회 속에서 자라게 된다. 결코 혼자서는 살 수 없다. 사회에서 태어나 세상을 경험하고 자라게 되다가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다. 그 분으로 인해 이전에 가치가 다 헛된 것이며 새로운 진리가 있으며 천지 만물이 그 분으로 인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 그 이후 생각과 삶은 변하게 되었다. 물론 아직도 나는 부족하고 과정가운데 있지만 말이다. 부족한 나지만 예수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라는 그리스도인이라고 생각하며 삶을 살고 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이 사회를 잘 살아갈 수 있을 것인가?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자기가 좋을 대로 자신의 가치대로 돌아가는 이 세상 가운데서 어떻게 하면 주님의 제자로서 살아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과 노력이 절실하다.
사회는 더 이상 하나님을 말하지 않는다. 사회는 무한 경쟁주의를 이야기 하고 황금만능주의, 외모지상주의, 이기주의, 쾌락주의 등이 팽배하다. 2000년 전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셨을 때와 같이 지금의 세상은 메말라 있고 사랑을 찾아 볼 수도 없다. 하지만 더 안타까운 사실이 있다. 그것은 하나님을 믿는 자신을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사회에 문화에는 관심조차 없고 교회 안에서 자신들의 이익만을 챙기기가 바쁘고 자신만을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이 어떻게 되든지 간에 나만 잘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 가운데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 가치를 쫓아 사는 것이 아니라 말로는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면서 세상이 말하는 가치를 그대로 쫓아 살아가고 있다. 주님이 가르쳐주신 가치는 사랑과 섬김인데 그것이 아니라 자신을 자랑하고 어떻게 해서든 나를 위해서 조금이라도 더 잘 먹고 잘 살 궁리만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너무나도 안타까운 현실이다. 나의 모습이라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플레전트빌Pleasant Ville 속 상징성 분석
  • 사회적 의미-Pleasant와 Unpleasant의 차이기존에 주류를 이루고 있던 것과 새롭게 등장하여 혼란을 일으키는 새로운 충격을 주는 익숙하지 않은 것들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를 구분하는 것은 오직 유쾌한 쪽, 즉 다양한 컬러가 인정되지 않는 집단의 기준입니다. 즉 플레즌트와 언플레즌트는 보편적인 것이라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영화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어느 것이 더 낫다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속 슬로건 I`m lovin` it 13마) 이벤트 13나. STP 전략 141) S(Segmentation) 142) T(Targeting) 143) P(positioning) 15다. SWOT분석 151) S (STRENGTH) 16가)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의 공급 16나) 메뉴의 표준화, 메뉴얼화 16다) 탄력적 현지화 전략 16라) 저 칼로리 다이어트 상품의 강화 162) W(WEAKNESS) 17가) 고 지방 식품 17나) 다양하지 않은 햄버거 재료 17다) 브랜드 이미지 하락 173) O (OPPORTUNITY) 18가) 계속되는 맥도날드의 세계화 18나) 중국 시장의 급속한 성장 184) T(THRE

  • [경영학]EU의 역사적 배경 및
  • 사회부문, 공동방위정책, 유럽시민규정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EC를 EU(유럽연합)로 명칭을 바꾸고 1997년에서 1999년까지 단일통화를 단계적으로 도입하며, 유러폴(유럽경찰:European police intelligence agency)을 창설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회원국들간의 경제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에스파냐포르투갈아일랜드 및 그리스의 도로건설, 환경보호 등 사회간접자본의 확충을 지원하기 위한 결속기금의 조성을 언급하였다. 조사권청원권, 협력절차를 도입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속된 하나의 기계적 부속품에 불과● 제 2 세대 3C2세대 (1990년) : 창의성이 부각되기 시작함- 시대소비자(consumer)라는 말 대신에 고객(customer)이라는 말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예측불허의 변화(change)가 일상화되고 무한 경쟁(competition)이 펼쳐지는 전혀 다른 사회환경을 갖춤● 제 3 세대 3C3세대 (2000년) : 남과 다른 생각을 이용해 독특한 콘셉트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듦- 독창성(creativity)과 컨셉(concept)으로 자기만의 콘텐츠(content)를 만들어내는 시대-

  • [러시아] 러시아사회의 이해
  • 사회에 대한 전망Ⅰ.대중 - 지위․계급․직업․학력․재산 등의 사회적 속성을 초월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합체.1. 국민성 (러시아인들의 기질)한 국민의 특성이란 긴 역사적 과정을 통해 여러 가지 내적, 외적인 생활 조건에 대해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고 적응해 나가는 동안에 형성되는 연대감을 기반으로 하는 의식구조이기 때문에 아무리 복합민족으로 구성된 사회일지라도 오랜 시일을 같은 정치적 단위 즉, 러시아 제국 및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