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시는 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가 마시는 물
우리 몸의 약 70% ~ 80%가 물로써, 우리 몸의 모든 기관들은 물을 필요로 한다. 물은 우리 몸에서 안에 있는 피의 83%를 차지하고, 몸 안의 노폐물을 내보내며, 몸 속 관절의 윤활유 구실을 하고, 몸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준다.
이런 중요한 몸 속의 물이 1-2% 부족하면 갈증을 느끼고, 5%가 부족하면 심한 갈증을 느끼며, 12%가 부족하면 생명을 잃게 된다.
사람은 날마다 8컵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하고 음료수나 다른 마실 것 등에서 반 정도를 얻으며 나머지 반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얻는다.
이런 중요한 물을 수월하게 얻을수 있도록 학교에는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정수기가 곳곳에 설치 되어있지만 정수기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학생 보건상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권복지 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학생식당 정수기를 우선으로 음용수 기준에 따른 조사 하기로 결정, 환경 시스템 공학과에 조사를 의뢰했다.
음용수의 수질기준을 보면
1. 미생물에 관한 기준
(1) 일반세균 (보통한천배지에서 무리를 형성할 수 있는 세균을 말한다)은 1ml 중 100마리를 넘지 아니할 것
(2) 대장균군 (그람음성의 무아포성의 단간균으로 유당을 분해하여 산과 가스를 만드는 호기성 또는 통성혐기성균을 말한다)은 50ml 에서 검출되지 아니할 것
2.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에 관한 기준
(1) 납은 0.1mg/l를 넘지 아니할 것
(2) 불소는 1mg/l를 넘지 아니할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건표집법] 관찰방법 중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의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관찰대상 영유아를 실제로 선정해서 관찰
- 장애유아 교육에 있어서 통합교육은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합니다 통합교육의 여러 가지 우수한 사려들이 보고되어 왔지만 장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전반적인 도움이 필요한 발달장애 영유아에게 통합교육이 필요한지 아닌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토론해 봅시다
- 빈둥지 가족에 대한 이해
- 교육심리학-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와 이를 바탕으로 고찰한 본인의 성장과정
- 한국청소년문화의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한국청소년문화의 문제점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 [한국정치] 한국의 정치엘리트와 리더십
- [보육학개론]보육교사의 자질에 관해
- 아동학대 원인,개념분석과 아동학대 국내,해외 근절 정책 사례분석 및 아동학대 문제점분석과 근절방안 3가지 제시
- 가정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안전교육의 개념과 실태를 비교해 보고, 각각의 안전교육의 방법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서 교육적 해결방법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