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8 / 2019.07.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리더십의 유형

리더십의 유형은 지시형, 참여형, 자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지시형으로 명령과 복종을 강조한다. 또한 이 유형은 독선적이며 조직체 성원들을 보상-처벌 연속선에서 통제하고 관리한다.
이 유형은 통제와 조정이 쉽고 정책의 해석과 집행의 일관성이 있지만 조직원의 사기 저하, 적대감과 소외감 및 경직성을 초래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둘째는 참여형으로 민주적 리더십의 형태이다. 이 유형은 결정에 있어 부하 직원들에게 의견을 묻고 이들을 결정에 참여시킨다. 부하직원들의 일에 대한 동기와 사명감이 증진될 수 있으며 의사소통의 경로가 개방됨으로 새로운 정보의 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이 유형의 장점은 동기 유발적이고 개인의 지식과 기술을 잘 활용하며 개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하지만 참여에 시간이 걸리고 긴급한 결정을 할 경우에는 부적합하며 책임이 확산되어 활동성이 떨어진다. 또한 참여기술을 학습하기 어렵고, 구성원 모두가 비슷한 지식과 지위가 있을 때 잘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서론내가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조직은 각개전투를 실시하는 조직이다. 행정의 전문가이면서 실천의 전문가여야 하며, 법제 및 정책에 대해서도 빠삭하게 꿰고 있고, 사업기획 및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능력이 각각 출중해야 한다. 또한 모든 이들이 조직의 개선과 전달체계, 실천방법론에 대한 개선책을 내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다면 상황상황마다의 ‘리더’가 될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내용1. 서론 사회복지행정 조직에서 적절한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능력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리더는 조직원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의견을 충분히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수용하며 적극적으로 토론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 또한, 조직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 사회복지행정이라는 특수 분야에서 요구하는 리더십은 분명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리더십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 리더십에는 많은 유형이 있고, 역사적으로도 훌륭한 리더들이 상당히 많은데 사회복지행정에는 어떤 유형의 리더십이 적합한지, 그리고 그에 어울리는 인물로는 누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사회복지행정이란 무엇인가?사회복지행정에 적합한 리더십을 살펴보기에 앞서 사회복지행정이 일반적인 조직과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시오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시오 내용사회복지행정조직에서 적절한 리더십은 조직의 목표 달성과 구성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조직에서의 리더십은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야 하며, 효과적인 의사소통, 동기부여, 문제 해결 및 협력을 강조하는 리더십 스타일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사회복지행정조직에서의 리더는 조직의 가치와 이념을 전파하고 구성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
  •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행정조직에 맞는 리더십을 설명하라사회복지행정조직 및 일선 서비스기관의 책임성이 증가하면서 조직의 유지 ․ 발전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서 리더십의 역할과 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사회복지행정의 최고관리자가 발휘하는 리더십의 형태에 따라 조직의 제일선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요원의 능력과 태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리더십의 형태와 리더십이 조직에 미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