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ula One(F1) F1 이란, F1 머신의 규정, 챔피언십의 규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Formula One(F1)
1. F1 이란? 7. F1과 광고
2. F1 머신의 규정 8. F1 드라이버의 연봉
3. 챔피언십의 규정 9. 우리나라와 F1
4. 규정의 변화
5. F1 진행 방법
6. F1깃발의 의미
목차
운전석 하나에 바퀴가 겉으로 드러난 오픈 휠 형식의 포뮬러 자동차 경주 중 가장 급이 높은 자동차 경주 대회.
공식 명칭은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이고, 약어로 F1이라고 하며 그랑프리 레이싱 (GrandPrix, GP) 이라고도 한다.
공식적으로 195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자동차 경주 대회 중에서 가장 역사가 길다.
포뮬러 원의 중심지는 유럽이고, 이에 따른 시장도 유럽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으나 그랑프리 대회는 세계 여러 곳에서 개최되어 왔다.
포뮬러 원은 19개국을 순회하면서 19개 경주로에서 경주를 한다.
1. F1 이란?
1. 4개의 바퀴로 달려야 한다
2. 4개의 바퀴는 일직선으로 되어서는 안 된다.
3. 터보 엔진을 달아서는 안 된다.
4. 운전자와 차량의 무게 합이 640 kg이 넘어야 한다.
5. 휘발유를 연료로 써야 한다.
6. 스티어링 휠 (핸들)은 잘 빠져야 한다.
7. 폭은 1,800밀리미터 이하, 높이는 900밀리미터 이하여야 한다.
8. 안전벨트는 국제 자동차 연맹이 인정하는 것을 써야 한다.
2.1 F1머신의 규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츠경영론] 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의의와 F1모터레이싱 대중화 방안
  • F1 등 초대형 국제자동차 경주대회를 치를 수 있는 그레이드 A급 수준은 아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F1대회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1000분의 1초를 다투는 기록경기인 만큼 서킷 특수포장, 안전시설, 특수전자설비 등 머신 및 드라이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그레이드 A를 인증 받은 전남 영암 F1은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고 할 수 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3515837(2) 문제점F1 코리아 그랑프

  • [스포츠마케팅] 우리나라의 모터스포츠
  • F1(Formula One),WRC(World Rally Championship)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 대회를 단독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친 것이 큰 힘이 됐다.이탈리아 몬자를 시작으로 프랑스 영국 멕시코 벨기에 독일 스페인 마카오 등 유럽의 9개국 10개 지역에서 펼쳐지는 이 대회가 열리는 동안 유럽인들은 유로스포츠 방송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LG전자를 접하게 된다.LG전자는 이 대회의 공식 후원사 타이틀과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F1대회 개최 의의, 앞으로 과제10월 24일 오후 2010 시즌 17번째 F1 대회 결승전이 열린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이틀간의 연습주행과 예선전을 거쳐 결선에 오른 26명의 ‘총알탄 사나이’들이 출발선 점등 기기가 4번 켜졌다 꺼지자 고막이 터질듯 한 굉음을 실은 F1 머신과 함께 트랙을 튕겨져 나갔다. 눈 깜짝할 사이, 순간 13만여명이 꽉 들어찬 관중석이 환호성으로 들썩였다. 동시에 전 세계 12억개의 눈들이 영암 F1 경주장에 쏠렸다.항공기 이륙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F1 과 스포츠 마케팅F1(Formula One) 이란? F1의 발전과정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및 영향F1 과 스포츠 마케팅공식명칭은 FIA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이고, 약어는 F1이다. 한 개의 좌석, 노출된 4개의 바퀴를 가진 레이스 전용차로 하는 포뮬러 레이스 중 최고 수준의 대회로, 공식적으로 1950년 시작되었다. 본래 포뮬러 원은 FIA 규정의 단좌식 경주용 자동차를 뜻하며, 이러한 자동차로 행해지는 국제적인 자

  • [스포츠마케팅] 해외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요인에 관한 연구
  • F1(Formula One),WRC(World Rally Championship)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 대회를 단독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친 것이 큰 힘이 됐다.이탈리아 몬자를 시작으로 프랑스 영국 멕시코 벨기에 독일 스페인 마카오 등 유럽의 9개국 10개 지역에서 펼쳐지는 이 대회가 열리는 동안 유럽인들은 유로스포츠 방송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LG전자를 접하게 된다.LG전자는 이 대회의 공식 후원사 타이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