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사회화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포츠 사회화 교육
목차
사회화의 개념
사회화 과정
사회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
스포츠 사회의 개념
스포츠 사회화 이론
교육으로서의 스포츠
스포츠 교육의 목표와 가치
스포츠 교육의 문제
스포츠의 참여동기 및 요인
스포츠 사회화의 주관자
스포츠의 탈사회화와 재사회화
스포츠사회화의 개요
사회화의 개념
사회화란 ?
인간이 성숙해가면서 그 시대의 사회에서 기대하는
여러 가지 행동을 배워나가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는 문화에 동조하는 과정
사회화과정
제도 또는 기관
사회화중재자
초심자로 참여
문화전달과정
(역할모델, 보상/처벌 등)
체계유지행동
동 조
규범적 태도와 가치
- 사회화과정의 모형 -
사회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
사회화는 우리가 사회에 적응하고
사회의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성격을 개발하는 일련의 과정
기능주의적 이론
사회화의 내재화모델이 사용되었는데, 스포츠에서의
사회화과정이 사회인들을 순종적인 노동자,
그리고 상품 및 서비스의 왕성한 소비자가 되도록 함으로써
자본주의체제의 경제적인 요구사항을 어떻게
충족시키는지를 강조
갈등 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사회학] 스포츠 사회학
  • 사회화촉진(운동문화의기능)≒내면화≒인격화*장애자의 적응력*정상적 교육과정 운영의 상실*학업 소홀*조작된 성적부여, 졸업논문 대필*체육지원 폐쇄화*상업주의화로 교육, 고유목적 파괴*비학사 업무 치중*성 차별*코치의 권한 남용*약물 복용-스포츠와 교육에서 간단히 순기능과 역기능을 표로 도식화 할 수 있다.3.스포츠를 통한 사회화(인격화, 내면화)-스포츠 활동의 참가경험을 통하여 스포츠 역할수행 능력이 일반화되고 일상생활 영

  • [여성스포츠][스포츠][여성]여성스포츠의 이론, 여성스포츠의 역사, 여성스포츠의 변천과정 및 여성스포츠와 사회역할, 여성스포츠와 브리튼 성명서 그리고 여성스포츠의 제고 방향 분석
  • 스포츠의 역사Ⅳ. 여성스포츠의 변천과정Ⅴ. 여성스포츠와 사회역할1. 스포츠와 성역할 사회화2. 스포츠와 성역할 분극화3. 스포츠와 성역할 갈등1) 역할갈등의 개념2) 스포츠와 성역할 갈등Ⅵ. 여성스포츠와 브리튼 성명서1. 배경 1) 성명서의 적용 범위 2) 목적 2. 원리 1) 사회 및 스포츠에 있어서 공정과 평등 2) 시설 3) 학교와 청소년 스포츠 4) 참가 촉진 5) 엘리트 스포츠 6) 스포츠 리더십 7) 교육, 훈련, 그리고 개발 8) 스포츠 정보와 연구

  •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내용,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선택과목,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수업원리,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평가
  • 교육)의 선택과목1. 일반선택과목(체육과 건강)1) 필요성2) 성격3) 내용4) 선수과목5) 후수과목6) 진로관계2. 심화선택과목1) 체육이론2) 체육개론3) 스포츠 과학4) 전공실기Ⅵ.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수업원리1. 자발활동의 원리2. 직접 경험의 원리3. 목적의 원리4. 개성화의 원리5. 사회화의 원리6. 통합의 원리7. 창조의 원리8. 연속의 원리9. 흥미의 원리10. 평가의 원리Ⅶ. 고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Ⅷ. 결론참고문헌Ⅰ. 서

  • 체육의 과학적 원리의 근거 사회학적 기초
  • 체육의 과학적 원리의 근거- 사회학적 기초 -목차스포츠에 대한 사회학적 인식스포츠의 사회적 정의스포츠 사회화스포츠와 교육스포츠와 정치스포츠와 경제스포츠와 대중매체스포츠와 사회계층스포츠와 여성스포츠에 대한 사회학적 인식인간과 인간행동에의 사회학적 접근- 직접 운동 참여, 경기장에서 관람, 매스컴을 통해 관람 등.다양한 형태로 스포츠에 참여, 관계함사회현상으로서 스포츠- 사회현상으로 보는 주된 이유- 스포츠의

  • 스포츠와 교육 레포트
  • 스포츠 참가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경기 수준, 혹은 참여 정도에 의하여 좌우되는 것임을 시사하여 주고 있다. 결론적으로 학교 운동부가 교육적 적합성을 잃지 않고 또한 학교교육의 연장선상에서 스포츠 프로그램이 유지된다면 스포츠의 학업성취면에서 매우 유익한 수단이 된다.2)스포츠 사회화와 학교- 스포츠 사회화에서 우리의 관심사인 초등교육은 유감스럽게도 별로 의미 있는 역할을 담당하지 못하고 있다. 이 단계의 사회화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