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의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7 / 2019.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의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및 유형

2. 학교폭력의 문제점 - 피해자의 학교적응

3. 학교폭력의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
1) 긍정적인 학교환경
2) 교사지지
3) 친구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날로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은 피해 청소년에게 심각한 신체적 외상과 함께 두려움, 위축, 불안 등의 심리적 피해와 후유증을 겪게 하며 학교적응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은 신체 정신적 고통을 넘어 심리 정서 행동 면에서도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데 불안 우울과 같은 내면적인 증상과 공격성 비행과 같은 외현화된 문제행동을 야기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은 또래집단과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맺지 못하고 소외되며 가해 청소년이나 일반청소년에 비해 교사들과의 관계, 교우관계, 학업에 있어서 높은 스트레스로 인해 학교적응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폭력의 문제점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준호 외, 「청소년비행론」, 청목출판사, 2003.
김미영(2007). 학교체계가 중학생의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연구.
김경은 외(2011). 청소년의 폭력피해경험, 폭력용인태도와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의 관련성. 한국아동복지학.
김종길(2013). 청소년의 폭력피해경험과 학업스트레스가 사이버 불링에 미치는 영향. 한국범죄심리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3460***
    (2019.10.24 19:06:47)
회원 추천자료
  • 독일 통일 정책
  • 의견을 달리하였다. 콜의 통일방안에는 군사동맹기구 가입에 대한 것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독일이 통일된 이후 NATO에 남아있어야 한다는 것은 콜 정부의 어쩔 수 없는 조건이었다. 이 때문에 콜 수상은 소련과 동독이 통일의 불가피성을 인정하고 구체적인 통일방안까지 제시한 데 대해서는 환영하면서도 통일된 독일의 중립에 대해서는 반대하였다. 2월 10일 콜 수상과 겐셔 외무장관은 독일 통일에 관한 소련의 동의를 얻어냈으며, 2월 13일 캐나다 유

  • [졸업][인터넷문화] 한국 인터넷토론문화의 문제점과 그 방안
  • 자신의 주장을 상대방이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과정에서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의견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이와 같은 토론은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급회의 시간에 누구나가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토론은 어떤 안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며 그것에 대해 자신이 가지지 못했던 여러 가지의 면을 접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정보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이제는 방안에 앉아 마우스만 움직여도 물건을 사고 팔 수 있으며, 사회

  • [사이버윤리] 인터넷상의 음란물과 표현의 자유
  • 대한 반론과 반론의 윤리적인 당위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논의를 연장하여 ‘표현의 자유’라는 측면에서도 음란물에 관련한 논의를 이어가보도록 하겠다.2. 음란물 차단방법 소개우리나라에서의 컴퓨터 음란물 대응 프로그램의 개발 현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인터넷 차단 프로그램인터넷 차단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접속하였을 때 음란 폭력, 유해 사이트의 접속을 차단해 준다. 유해사이트를 차단하는 원리는 음란사이트의 주

  • 보수 언론과 진보 언론
  • 대한 피해를 구제하기 위하여 언론중재위원회 및 기타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나 이미 사회적으로 문제가 야기된 후 이를 사후에 처리해야 하므로 선의의 피해자에 대한 경제적ㆍ정신적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다. 이러한 일이 우리 사회에서 다반사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우리 조는 보수와 진보의 논란이 가장 심한 매체인 신문을 중심으로 언론의 태도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해결방안 등을 조사, 토론해보았다. 신문의 종류는 집에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대한 탐색을 한 바 있다. 또 한국멀티미디어교육센타(KMEC)에서는 현행 교과서를 다매체 환경에 맞도록 재편집한 전자교과서를 에듀넷에 올려 다매체 환경을 국어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제적인 작업을 한 바 있다. 그리고 1999년 연말에 컴퓨터 교육을 모든 학교급별로 확장시켜야 한다는 교육부의 방침이 정해지면서 2000년 2월 2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하에 초․중등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 강화방안에 대한 공청회가 개최되어 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