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자기주도 학습을 자신의 용어로 정의하고, 자기주도학습 실천을 위한 자신의 전략을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0 / 2019.06.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살아있는 자기주도 학습을 자신의 용어로 정의하고, 자기주도학습 실천을 위한 자신의 전략을 논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자기주도 학습의 필요성2. 살아있는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용어 정의3. 자기주도 학습 실천을 위한 자신의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자기주도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가 교사나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학습과정을 이끌어 가면서 주도적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즉, 학습유형으로는‘자기조절학습’‘자기교수’자기구제학습’등을 일컫는다. 또한 자기주도 학습은 누구와도 관계적인 도움 없이 학생이 주체가 되어 학습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기 주관으로 목표를 세워서 자기주도 학습을 위하여 여러 자료를 탐색하고 확인한 다음 자신에게 알맞은 학습 방법을 선택해서 실시한 후 학습 결과물을 평가하는 과정이다. 학습자 스스로 학습의 필요성을 인지하는 것부터 평가의 과정에 이르기까지 학생이 주체가 되어 이루어지는 학습활동이다. 이에 본문에서 살아있는 자기주도 학습을 자신의 용어로 정의하고, 자기 주도학습 실천을 위한 자신의 전략을 논의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송병순 외, 평생교육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2000.
배영주(2005), 「자기주도학습과 구성주의」, 원미사.
노국향(1999). 자기주도 학습능력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시도. 교육과정평가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