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분야의 인사관리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노인복지분야의 인사관리 비교
- 목 차 -
1. 서론 - 요양보호사 & 사회복지사 인사관리 비교
2.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선발
사회복지사 교육
사례- 노인요양원<아이너싱홈>
3. 요양보호사 소개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의 교육 방법
요양보호사를 뽑는 기준
사례- 노인요양원<아이너싱홈>
노인복지관<강북노인종합복지관>
노인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역할 비교
이미영 사회복지사 인터뷰
요양보호사 & 사회복지사 인사관리 선택이유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도입으로 인한 요양보호사 수요 급증
노인복지관과 요양보호사의 연계성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의 연계성
아이너싱홈 소개
개 관 일 : 2004년 6월 14일
운영법인 : 아이서비스㈜
소재지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동리 279번지
사업승인인원 : 67명 (2008년 12월 최종승인 인원)
직원현황 : 총 40명 (’09년 4월 현재)
시설장 1명,
총무 1명, 사회복지사 1명, 경리/행정 1명,
간호사 4명, 물리치료사 1명, 물리치료사보조1명,
영양사 1명, 조리사 3명, 시설관리 2명, 미화1명,
요양보호사 23명 (전원 1급)
아이너싱홈 시설현황

A동(목련동)
B동(백합동)
4층
2인실(6)
1인실(1), 2인실(6)
3층
2인실(5)
2인실(5)
2층
2인실(5)
2인실(1), 5인실(2)
1층
물리치료실,식당
관리실, 사무실, 상담실,프로그램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사회복지] 노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목 차제 1 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제 2 장 노인복지와 복지시설에 관한 이론적 배경 3제1절 노인복지의 개념 및 특성 31. 노인복지의 개념 32. 노인복지의 원리 33. 노인복지시설의 필요성 3제2절 노인인구의 증가와 노인복지수요의 변화 41. 고령화사회로의 진입과 노인문제 42. 고령화사회에서의 노인복지수요의 변화 63. 노인의 사회활동의 증가 61)노인의 경제자원봉사활동 72) 노인 여가활동 및 그 실

  • 장애인관련 제도 및 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복지는 개인과 가족단위의 통제, 관리 하에 있었지만 바쁜 산업사회에서는 가족 중 장애인을 돌 볼 형편이 되지 못한다. 이와 같은 추세로 인해 오늘날 장애인복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우리는 장애인복지 관련법들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지금에 이르렀는지 알아보고, 여러 장애인 사업들이 어떠한 관련법에 의거하여 이루어지는 지를 살펴보겠다. 또한 장애인관련법들의 문제점들을 본 후 그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고 외국의 사례들과 비교하여

  • [정책결정집행론] 부산의 복지 거버넌스의 구축실태와 개선방안
  • 관리론적 인 방법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특히 품질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노동의 질적인 측면도 고려해야 한다는 일본식 품질관리 원리에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했다. TQM은 경영기술 차원에서 실천되던 고객지향 품질관리 활동을 품질관 리 책임자뿐 아니라 마케팅, 엔지니어링, 생산, 노사관계 등 기업의 모 든 분야에 확대하여, 생산 부문의 품질관리만으로는 기업이 성공할 수 없고 기업의 조직 및 구성원 모두가 품질관리의 실천자가 되어야

  • [사회복지논문]서울시 및 중ㆍ소도시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의 소진에 관한 비교연구
  • 서울시 및 중ㆍ소도시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의 소진에 관한 비교연구- 노인복지 사업별 중심으로 -〈 목 차 〉제 1장 서론 1제 1절 연구의 필요성 1제 2절 연구의 목적 2제 2장 이론적 배경 3제 1절 소진의 개념 및 정의 3제 2절 소진의 요인 51. 개인적 요인 62. 클라이언트 요인 73. 업무환경 요인 84. 직무만족 요인 10제 3절 선행연구 111. 소진경험정도 112. 인구학적(일반적) 요인 123. 클라이언트 요인 124. 업무환경 요인 135. 직무만족

  • [조직론] 이랜드 vs 세이브존 조직문화 및 구조
  • 분야에 신규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 매장을 운영하였다.그러나 한편, 이 시기에 이미 포화상태가 되어 제로섬경쟁이 되어버린 캐주얼 시장에서 새로운 브랜드들이 실패를 하였고 기존 브랜드들의 성장률도 하락하여 시장에서 비교우위를 상실해가게 되었다.(3) 성숙기 / 재개편기 (1994~1999)1996 호텔사업 진출, 1997 여성우대기업상 수상, 1999 마포 노인복지관 운영IMF관리체제로 돌입하기 이전인 1997년 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