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소비하는건 기호 일까, 상품일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가 소비하는 건
기호일까, 상품일까?
목차
1. 장 보드리야르
- 소비사회
- 시뮬라시옹과 시뮬라크르
- 기호의 안개 속에서 실재가 사라진다
2. 포르노 속에서 육체는 물신화되는가?
완판녀?
소비사회 - 필요 vs 욕망
필요에 의한 소비
ex) HYUNDAI
탱크주의 냉장고
욕망에 의한 소비
ex) SAMSUNG
냉장고
v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의 가치와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브랜드 가치 브랜드 소비자 상관관
  • 제품이 있고 또 하나는 전혀 들어보지 못한 제품이 있다. 그리고 가격도 같다고 가정한다면 무엇을 살 것인가? 아마도 누구든지 별세개짜리 제품을 살 것이다. 3.결론앞에서 언급했듯이 브랜드라는 작은 것이 소비자들을 어떻게 우롱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그 제품 이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는 이제 브랜드라는 작은 것만 보지말고 좀 더 제품에 대해 꼼꼼히 살펴서 브랜드에게 흔들리지 않는 강한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기호에 버무린 캠벨스프가 대형마켓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으로 등장하자 눈에 잘 띄는 전면에 배치되었던 것처럼 작금 우리나라에서도 대중들의 열렬한 지지와 호응에 힘입어 유사한 그림들이 곳곳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마치 “작금의 미술은 모두 팝아트로 통한다”는 다소 과한 발언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현실에서 느껴지는 강도는 꽤 세고,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대표하는 창이자 성격을 규정짓는 기준점, 혹은 가능성으로 인식되과 동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우리가 집에서 노래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충분히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노래방을 찾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전문적인 장비를 구입할 여력이 없어서 이기도 하고 노래방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서기도 하지만 노래방이라고 줄줄이 노래만 부르진 않는다. 그곳에서 이야기 꽃이 피면 흘러나오는 반주를 BG삼아서 장시간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본인은 접해 보진 못했지만 TV를 통해 구들장바닥의 내부인테리어로 신발

  • [신제품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 상품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직불카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목을 끌고 있다.4. 새로운 경쟁브랜드에 대한 대응 1) 스타벅스의 경쟁브랜드 우리나라 에스프레소 커피샵의 경쟁의 구도는 크게 외산으로는 대표적으로 스타벅스 , 커피빈 & 티리프, 시에틀스 베스트 , 할리스커피, 빠스쿠치등이 있다. 이 기업들 중 스타벅스가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우리나라 시장의 부동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한국산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이 많이 등장

  • [외식경영론] 메뉴개발
  • 기호가 변화하기 때문에 외식업소도 수요의 변화에 탄력성있게대응하여야한다 그래서 현대 외식 산업에서 메뉴란 단순히 차림표 이상의 의미를 내포하고있는데 그 의미는 베뉴개발이 마케팅의 개념에서 상품 개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메뉴 품목이 외식업소의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판매 도구로서 어떠한 품목이 고객들에서 호응을 받을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상품화하는 과정이다 즉 메뉴개발은 외식업소 경영에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