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청소년의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다문화청소년의 학습
목차
1. 서론
집단 및 주제선정이유
정의
본론
현황
주요이슈
관련정책
기관방문내용
결론
개선점
서론
본론
결론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겪는 문제는 다양하지만 특히 학습문제에 대해 초점을 맞췄다.
이유는 학습문제는 학업 성취도와 학습수준을 낮추게 하며 나아가 심리, 정서적 문제까지
유발하기 때문이다.
집단 및 주제선정 이유
서론
본론
결론
‘다문화가정 청소년’은 다문화가정 혹은 다문화가족의 청소년을 통칭하는 용어로 국제결혼가정 자녀와 외국인근로자가정 자녀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
다문화가족의 자녀 : 대한민국 국적자와 외국국적자간의 국제결혼으로 이루 어진 가정
외국인근로자가정의 자녀 :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지 아니한 사람으로서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하려는 사람의 자녀
중도입국 청소년 : 국제결혼 재혼가정의 증가에 따라 나타난 집단.결혼이민자가 한국인 배우자와 재혼하여 본국의 자녀를 데려온 경우와, 국제결혼가정의 자녀 중 외국인 부모의 본국에서 성장하다 청소년기에 재입국한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의 정의
본론 1 - 현황
서론
본론
결론
1. 현황
1)다문화가정 학생 증가추이
전국 다문화가정 학생은 지난 5년간 3.6배 정도 증가함.
서론
본론
결론
2)학교 및 학습 - 학교생활의 어려움
구분
다문화가정 학생
일반학생
남
여
전체
남
여
전체
학교공부 따라가기 힘듦
26.8
31.2
29.1(46.2)
19.6
27.5
23.6(36.4)
학교친구들과 친하게 어울리지 못함
4.5
6.9
5.7(9.1)
3.8
6.9
5.4(8.3)
학교친구들이 놀리고 괴롭힘
4.6
4.4
4.5(7.1)
3.8
2.6
3.2(4.9)
선생님이 불친절하고 나를 차별함
0.4
0.3
0.4(0.6)
5.9
4.0
4.9(7.6)
숙제 하는 데 어려움이 많음
14.9
12.7
13.8(21.9)
18.9
16.1
17.5(26.9)
준비물을 잘 챙겨오지 못함
13.4
5.7
9.5(15.0)
14.6
6.4
10.4(16.0)
기타
35.4
38.8
37.1 -
33.3
36.6
35.0 -
합계
100.0
100.0
100.0
100.0
100.0
100.0
사례 수
1340
1420
2760
1516
1602
3118
1. 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