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 조모임 활동에 대한 만족 요인과 불만족 요인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조모임 활동에 대한
만족요인과 불만족요인의 비교
주제 선정 배경 및 이유
이론적 배경
설문지 설명
조모임 만족 요인
조모임 불만족 요인
설문지 분석
결론 및 시사점
목 차
우리는 대학교 생활 중에서 ‘조모임’이라는 활동을
겪게 됩니다. 고등학교 때와 달리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능동적인 어떤 생산과 활동을 하게 됩니다. 사실 이러한 활동의 어려움을 겪은 적이 누구나 있습니다. 반대로 좋은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사람 또는 기존에 알고 있는 사람과 관계가 돈독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조모임 활동에서 어떤 요소들이 만족을 주는지 혹은 불만족을 주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제>-조모임 경험 속에서 허츠버그의 이요인 이론을 적용시켜 어떤 요인들이 불만족을 주거나 만족을 주는지 제시한다
주제 선정 배경 및 이유
허츠버그의 이요인이론(two-factors theory)
-인간에게는 전혀 이질적인 두 가지 욕구가 동시에 존재한다고 주장
-전통적으로 믿어 왔던 만족의 반대가 불만족이라는 견해가 잘못된 것이며 직무에 대한 만족, 불만족 요인의차이가 있다고 봄.
- 12회에 걸친 연구(조사대상자 1685명)에서 얻어진 샘플로부터 유추된 직무불만족과 직무만족을 일으키는 요인을 분석
-직무만족요인: 동기유발요인(81%)
직무불만족요인: 위생요인(69%)
이론적 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