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를 통해 살아본 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드라마를 통해 살펴본 가족
취지 및 목적
연 구 방 법
본 론
결 론
1
2
3
4
I N D E X
취지 및 목적 (1)
<순풍 산부인과 中>
어버이와 자식 부부로 이루어진 집단
생을 출발하는 곳, 동시에 삶을 마무리 짓는 곳
인간형성에 최초로 영향력 행사하는 장소
가 족
뉴스 42.8%
뉴스 55.9%
드라마 26.3%
드라마 35.4%
즐겨보는 프로그램
2000년
2004년
드라마 시청 비율이 약40% 정도 높아 졌다
드라마 비중 일본 미국 방송 편성보다 1.5~3배 높은 수준
국민 평균 TV 시청시간 27.3시간(일주일 동안)
드라마 특성상 스토리 전개를 위해 가족을 창출하고 그 과정 중에 어느 정도 시대상과 가족에 관한 가치관을 반영
드라마를 포함한 대중매체는 우리 가족에게 많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취지 및 목적 (2)
드라마 모니터에 초점
모니터 선정 드라마
모니터 결과 분석
드라마의 간단한 줄거리
가족간의 의사소통
가족간의 갈등유형 및 갈등해결
애정의 조건
반올림
미안하다 사랑한다
이혼, 혼전동거
가족간의 의사소통
입양
등등 가족에서 일어나는 전반적인 사회문제
연구방법
애정의 조건
줄거리 소개
강금파, 강은파 자매의 험난한 여자인생
등장인물 프로필
본명-한가인
나이-23세
우리학교 호관 전공
본명-송일국
나이-34세
김두한 형님 외손자
본명-채시라
나이-37세
김태욱씨 부인
본명-이종원
나이-36세
리복 광고로 데뷔
극중 인물 분석- 강은파
비운의 여 주인공.
아버지가 밖에서 데려온 딸
엄마의 냉대와 구박 속에서 늘 언니들과 비교 당함
지방대에 다니던 중 전성기와의 동거생활
결혼을 굳게 믿음
애정의 조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과 매스미디어] 드라마속의 여성상
  • 드라마는 여성일수록, 교육 수준이 낮을수록 선호된다는 것이 나타났다. 이는 드라마의 주요 타깃층이 여성이라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따라서 드라마에서 여성을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본다. 그리고 각 방송사들은 시간대 별로 시청자를 공략하는데 아침 시간대는 전업주부가 주 시청자층인데, 다른 시간대에 비해 자극적인 소재와 등이 많았다. 저녁 시간대의 경우는 온 식구가 모여서 함께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염두에 두었기에 가족 전

  • 사회복지과를 선택한 동기와 사회복지사의 미래상00
  • 통해서 정신장애인의 증상뿐 아니라 지역사회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며, 또한 그의 의지력과 사랑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8. 가족소개1) 아버지나는 아버지를 진심으로 존경한다. 우리 삼남매를 남부럽지 않게 키우시기 위해 무척 노력하시고 우리 생각과 입장을 많이 이해해주신다. 나는 아버지를 그냥 생각만 해도 든든하고 힘이 된다. 그리고 세상의 아버지가 그런것처럼 정말로 대단하신 분이다. 나는 아버지를

  • [조직행위론] Snagger, 변혁적 리더, 직무성과
  •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 부록 : 참고문헌 백기복 , 『 조직행동연구 』, 창민사, 2006 김성호 ,『 일본전산 이야기 』, 쌤앤파커스 , 2009 오야마 야스히로, 『 일하는 행복 』, 페이퍼로드, 2010 MBC 『 역전의 여왕 』드라마 kbs 스페셜 841화 “일해줘서 고마워”편(www.kbs.co.kr) 유정식 ,『 Getting out from number one : selfishness may not dominate human behavior 서로 안면이 없으면 협력도 없다』, 2011년 5월 25일 포스트 조선 비즈 , 2006년 10월 26일자

  • [행정계량분석] 남녀동거문제에 대한 대학교학생들의 인식조사
  • 통해 학우들의 생각을 집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비실명으로 조사되는 것이오니 부담 갖지 마시고 성심 성의껏 조사해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귀하의 의견은 오직 학술적인 목적으로만 분석될 것이며 개별적으로 공개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성별 : (남) (여)나이 :거주형태 : 부모님과 거주 하숙 자취 기숙사 이성간의 동거 기타( )이성 친구 유무 : (유) (무)1.동거를 찬성하십니까? 예 찬

  • 일상적 공간의 비 일상화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 통해 엘리베이터라는 공간이 갖는 의미가 개인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일상적 공간의 비 일상화를 통한 엘리베이터에 관한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보면서 문자 구술적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지는 체계와 과정에 대해 좀 더 연구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3. 나오며일상의 비 일상화가 가져오는 스토리의 발생을 공간을 중심으로, 그중에서도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스토리는 일상의 비 일상화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