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이해와 감상 카스트라토와 카운터테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악의 이해와 감상
울게 하소서
(Lascia Chio Pianga)
헨델 , 오페라 ‘리날도’ 中
카스트라토
&
카운터테너
목차
1. 카스트라토의 의미와 역사
2. 카스트라토의 생애
- 영화 ‘파리넬리(Farinelli)’
3. 현대판 카스트라토; 카운터테너
4. 마무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 오페라에 관한 고찰
  • 음악극으로 규정지은 바그너의 인생 최대 목표는 악극을 통한 총체적 예술의 성취였다. 좀더 쉽게 말하자면 극과 음악 사이에 놓인 괴리감을 없애는 것이다. 그 수단의 하나로 창안된 것이 라이트모티프(유도동기)였다. 즉 인물이나 사물, 특정 상황 등에 고유의 멜로디를 부여함으로써, 듣는 이로 하여금 극의 이해를 돕고 통일성을 꾀하는 것이다. 그의 대표작 ‘니벨룽의 반지’는 보통 작곡가들이 쓴 오페라보다 더 방대한 길이를 가진 오페라가 네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카운터테너는 카스트라토와는 다르며 가성(팔세토)을 구사하는 남성가수를 가리킨다.의 무성화(無性化)된 목소리에 바탕을 둔 이 추상적인 극작법을 이미 확립했다고 볼 수 있다. * 몬테베르디의 출현으로 이루어진 것들그러나 1599년에 발표된 몬테베르디의 마드리갈 4집은 음악이론가인 아르투지로부터 혹평을 받았다. 간헐적인 반음계적 화음의 사용은 성악에는 맞지 않는 매우 부자연스러운 것이며, 그 결과로 음악적의미가 완전히 상실되었다는

  • 음악 관련 용어 사전
  • 테너) 위에서 제각기 다른 가사를 가진 2성 또는 3성이 동시에 불리는 것으로 라틴어와 프랑스어, 종교적인 가사와 세속적인 가사가 공존하는 일도 많았다. 이와 같은 다가사성(多歌詞性)이 중세 모테트의 특징이었다. 그리고 선율이나 리듬에 서도 각 성부의 독립성이 의도되어 다성음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노트르담악파의 레오냉이나 페로탱, 14세기의 필립 드 비트리, 기욤 드 마쇼 등이 중세 모테트의 대표적인 작곡가들이다.【르네상스

  • [서양연극사] 르네상스 이탈리아 연극
  • 카운터테너는 카스트라토와는 다르며 가성(팔세토)을 구사하는 남성가수를 가리킨다.의 무성화(無性化)된 목소리에 바탕을 둔 이 추상적인 극작법을 이미 확립했다고 볼 수 있다. * 몬테베르디의 출현으로 이루어진 것들그러나 1599년에 발표된 몬테베르디의 마드리갈 4집은 음악이론가인 아르투지로부터 혹평을 받았다. 간헐적인 반음계적 화음의 사용은 성악에는 맞지 않는 매우 부자연스러운 것이며, 그 결과로 음악적의미가 완전히 상실되었다는

  • 2016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