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프로그램 요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프로그램
욕구분석
.
목 차
요구의 개념과 요구분석
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의 필요성
청소년프로그램 요구분석의 기법
요구분석 절차 및 우선순위 설정
1. 요구의 개념과 요구 분석
요구?
생물학적. 심리학적 요구
교육적 요구
청소년프로그램에서의 요구
인식요구
결핍요구
성장요구
귀속요구
규범적 요구
처방적 요구
교육적 요구
수행결핍 관점
민주적 관점
진단적 관점
분석적 관점
1. 요구의 개념과 요구 분석
요구?
청소년프로그램에서의 요구
선호
필요
흥미
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요구분석을 실시하는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고, 요구분석 중 델파이기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목차Ⅰ.서론Ⅱ.본론1. 요구의 개념2. 요구분석의 목적과 유형3. 요구 분석의 기법의 델파이법4. 요구분석을 하는 이유Ⅲ.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청소년들의 요구와 필요에 근거를 두고 개발, 실천될때 그들의 참여와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 2016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2017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제 7장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프로그램개발자의 성향에 따라 내용이나 조직, 기기, 장소, 방법 등이 다른 양상을 지님.제1절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적 기초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특성4. 개발 과정에서 청소년지도사의 역할이 학교교육 현장에 종사하는 교사보다 월등히 큼.프로그램 개발이 무엇이며,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개념화하고 도식화한 것분 ( Boone ) –모든 모델은계획, 설계와 실행, 평가의 3단계 과정으로 설명 가능하며, 핵심과업으로는 문제 요구분석, 목적

  •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 시 요구분석의 사례
  •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 시 요구분석의 사례.Ⅰ 서론Ⅱ 본론1.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개발 시 요구조사 사례2. 요구조사 분석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스마트폰이 대중에게 보급되고 5년 정도가 지난 2015년 현재,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이 급증하고 있다. 2011년 행정안정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률은 11.4%로 나타났다. 2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