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주요 지역별 비즈니스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 주요지역별 비지니스매너
세계 주요 지역별 Business Manner
세계 주요지역별 비지니스매너
목 차
서 론 -Manner의 정의
-Murdock G.의 이론
-국제사회에서 비즈니스 매너의 중요성
본 론 -소개 매너(인사, 명함 매너)
-식사 매너
-선물 매너
-Gesture
-인터넷 서신 및 전화 매너
결 론 -각 나라의 비즈니스 포인트
세계 주요지역별 비지니스매너
서 론
Manner의 정의
- 예의 범절. 즉, 바른 몸가짐과 올바른 격식, 절차.
- 불어로는 “에티켓 (Etiquette)”이라 함.
Murdock G.의 이론.
- 비즈니스를 하려는 상품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한다.
- 고객에 대한 정보가 정확해야 한다. (성별, 연령, 취향, 소득 등)
- 지역 특성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 물품과 상대방에 따라서 옷차림이 달라져야 한다.
- 상대의 생활수준, 습관, 사고방식, 취향 등을 연구해야 한다.
- 지역이나 상대방의 특성에 따라 음식, 옷차림, 제스처 등에 주의.
- 비즈니스는 연속적이며 화술, 표정, 매너가 중요하다.
- 사전답사가 필수적이다.
*
세계 주요지역별 비지니스매너
서 론
국제 비즈니스에서 매너의 중요성
- 비즈니스 파트너의 첫인상은 15초에 평가된다.
- 인사, 얼굴 표정, body language, small talk 등에서도 평가된다.
- 자신의 이미지가 곧 회사의 이미지.
- 나아가 더 나은 교류를 만듦.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 문화]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와 접대 문화
  • 비즈니스 현장에서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는 나무랄게 없는 아름다운 관습일 수 있다. 우리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감사의 마음은 접대와 동일시된다. 하지만 여기서 접대는 손님을 맞아 시중을 든다는 사전적 의미는 온데간데 없다. 미래의 고객에게 기름칠(?)을 한다는 속어적 의미만이 더 가깝게 다가온다. 언뜻 생각나는 것만 정리해봐도 룸싸롱, 골프, 술값, 촌지 등등 온갖 부정적인 느낌만이 떠오른다. 한국의

  • [에티켓] 일본 비즈니스 매너
  • 비즈니스 포인트1. 비즈니스 관행1) 구매결정권자가 CEO가 아닐 수 있다.2) 접대는 좋지만 과잉접대는 역효과3) 양다리는 금물4) 일본에서의 인맥과 소개5) 시간에 대한 인식차이6) 지역별 비즈니스 스타일을 파악하라7) 일본인의 비즈니스 스타일 이해8) 대기업은 달러 결제, 중소기업은 엔화 결제 선호2. 비즈니스 매너 및 유의 사항1)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비즈니스 매너▶ 반드시 사전 약속▶ 방문터에 대한 기초조사▶ 자료, 명함, 선물 등 준

  • [국제매너] 이스라엘
  • , 류태영글로벌 매너-미래서비스아카데미- 44 -식민지를 개척하기 위하여 다른 나라나 지역에 들어가 삶, 또는 들어가 살게 함-일람(一覽) 후 30일60일90일120일150일 등과 같은 환어음의 지급기간.L/C: Letter of Credit의 약자로, 조건부 은행 확약서.D/A는 Document against Acceptance의 약자로, 수입자에게 선적서류를 주는 조건으로 대금을 지급하겠다는 수락. 일종의 외상조건D/P는 Document against Payment의 약자로, 대금을 지급하면 선적서류를 주겠다는 의미.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주요기업의 산업현장 견학워크샵 및 부부합동 강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부부특강, 특별초대강연 해외연수 특전 외국의 유명대학 견학 및 기업정보를 습득하고 경영자로서의 시야를 확대하는 기회 마련지역 최고의 네트워킹등산, 골프, 문학 등의 동호인 활동 및 체육행사를 통한 교류의 폭을 넓히는 기회 제공* 강의계획 및 학사일정 (2010년)주요학사일정1학기2학기3월입학식/문화체험10월체육대회4-6월체육대회/친목모임11월산업시찰

  • 중국 문화와 매너 중국 지리와 자연환경 중국 사교문화 중국 음식문화 중국 차 문화 중국식사문화
  • 지역별 다른 문화BEIJING, 北京(북경) 베이징 / 중국의 지역별 다른 문화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온 베이징 사람들은 자부심이 강하며 보수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애국적 성향이 비교적 짙으며, 체면 의식이 강하다.비교적 대범한 성격으로 복잡하거나 세심한 것을 꺼려한다.SHANGHAI, 上海(상해) 상하이 / 중국의 지역별 다른 문화중국 경제의 핵심도시로서, 서구 문화에 개방적인 사고를 갖고 있다.지역적 우월감이 높고 배타적이어서, 타 지역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