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분석 상담자 기본정보 가족관계 성장과정 문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례분석
내담자 기본 정보
가족관계 및 성장과정
주 호소 문제& 내담자 이해
1
2
3
목차
워크시트1,2
4
5
문제 분석 및 생각해봐야할 점
1
내담자 기본정보
인적사항
내담자 성명: 000 나이: 20세 성별:여자 결혼여부: 미혼
종교: 없음 직업: 대학생 이전의 상담경험: 없음
155cm 정도 키 , 얼굴이 어두워 보이고 자신감이 없어 보임.
수수하고 평범한 옷차림에 머리카락으로 얼굴을 약간 가림.
눈이 금방이라도 울 듯 했고, 말할 때 자신감이 없었으며 목소리가 떨렸다.
첫인상 및 행동관찰
2
가족관계 및 성장과정
가족관계
아버지: 53세, 초졸, 기독교, 자영업, 딸에 대한 기대가 큼
칭찬에 인색하며 늘 성적으로 딸을 평가하고 비난하며 극단적인 언행.
어머니: 52세,고졸, 기독교, 자영업, 지체장애인, 남편의 말에 순종적,
부부관계는 좋은 편. 딸과 사이가 좋으나 간섭이 심함
내담자: 무교, 어릴 때부터 공부를 잘해 전교에서 1-2등 안에 듦.
: 중3때 의정부에서 서울로 전학을 오며 내신이 떨어지자 충격을 받음
: 학교 성적이나 대학진학, 취업준비 과정 중 아버지의 비난과 평가에
충격을 받고 “나는 못한다"는 생각과 불안에 시달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체계이론
  • 정보 및 자료를 수집)을 사용하였다. 관찰기법Ⅳ. 과정기록 1. 개입과정을 요약 일시7.57.127.167.237.308.6개입과정사례접수,1차 상담2차 상담3차 상담4차 상담5차 상담6차 상담피상담자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부모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부모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 모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부모클라이언트, 클라이언트 모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부모목표상담자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문제를 파악.서로의 욕구 파악부

  • 학교상담 레포트
  • 문제의 현황을 살펴보고 학업문제를 유형별로 이해를 하고 관련변인을 정리함으로써, 이를 구체적으로 정신분석학 상담, 행동주의 상담, 인지주의 상담, 내담자 중심 상담에 적용하고 학업을 위한 적절한 상담방법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학업상담의 필요성초등학생은 성격대인관계가족문제 등을, 중고생은 진로진학학업 등이 가장 큰 고민거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인적자원부는 2007년 5월 31일 전국 181개 지역교육청에 배치한 전문

  • 다문화 가정 지원정책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기본법⃞ 2008년 다문화가족지원법이 제정되면서 다문화가정의 지원에 대한 법적기준을 마련하였지만 사회 문화적으로 내재화된 양성, 세대 간, 문화 간, 사회경제적으로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서 가장 근접한 기준은 건강가족지원법이라고 할 수 있음. 건강가정기본법은 양성평등한 가족관계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세대 간의 민주적인 관계를 강조하고 일상생활 및 문화의 중요성을 명시하는 통합적

  • 아들러의 상담이론
  • 문제가 생긴다.④ 우정 사람들은 서로 연결되려는 재능과 요구를 가지며 무한한 관계 안에서 태어난다. 소속을 추구하고 타인들과의 관련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만드는 것은 인간 행동의 기본적 동기이며 공감, 협동, 이타주의는 사회적 관심의 표현들이다. 우정은 이러한 개인적 혹은 지역사회 안에서 타인들과 연계를 포함하는 모든 사회적 관계이다.우정은 끊임없이 전개되고 변화하고 성장하며 여러 다른 수준의 우정이 존재한다. 일반적으로 알

  • [상담심리학 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 비교 설명하고 표로 결과요약
  • 분석적, 인간중심적, 게슈탈트 상담이론에 대한 결과 요약Ⅰ. 서 두상담자가 내담자를 도와주는 방식은 사용하는 상담 모델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이론들은 정보를 조직하고 사용하는 방식을 알려준다. 상담자들이 문제의 패턴과 원인을 이해하는 데 상담의 이론들이 유용하게 활용된다. 이론들은 행동 변화를 설명하고 관계 요인, 상담 목표, 기법, 과정, 그리고 결과에 대한 상세한 부분을 제시해 준다. 상담자들은 자신들이 관찰한 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