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성격과 적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 성격과 적응
한국교육개발원(KEDI) 수업모형
: 한국교육개발원이 학교에서의 현장검증을 거쳐 가면서 심혈을
기울여 연구 개발한 수업모형.
<제 12강 - 1 : 수업>
<수업모형 단계>
<1단계>
계획단계 : 교사가 어떤 학습과제를 위해 수업을 계획하는 단계.
1)학습과제분석
2)수업계획
3)실천계획
<2단계>
진단단계 : 출발점행동을 진단하는 단계로, 학습과제에 들어가는데
필요한 준비가 되어있나 진단하고 교정 조치하는 단계.
1)진단평가실시
2)분류
3)심화교정학습
<3단계>
지도단계 : 학습과제를 실제로 가르치는 교수 - 학습 활동 단계.
(본 수업전개)
1)도입단계
2)전개단계
3)정리단계
<4단계>
발전단계 : 학습된 내용을 평가해보고 그 결과에 따라 보충 및
심화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단계.
1)형성평가 실시
2)평가결과토의
3)분류
4)심화보충학습
<5단계>
평가단계 : 그 학습과제의 수업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단계.
(총괄평가)
1)결과검토
2)결과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슬기로운생활교과]슬기로운생활교과의 성격,목표, 슬기로운생활교과의 개정배경,교육중점, 슬기로운생활교과의 지도전략,교수학습방법
  • 수업의 과정(살펴보기, 조사․발표하기, 마무리 짓기 등)- 자유 탐색 단계(살펴보기, 놀이, 만들기, 조사 활동)- 탐색 결과 발표 단계(발표, 토의)- 안내된 탐색 단계(관찰 관점 및 기준 제시)- 분류 단계(관찰, 분류, 측정)- 정리 단계(정리, 문장화)2) 자기 주도적 활동이 주가 되는 수업- 학습 목표 상세화 단계- 수업 준비 단계- 학습 안내 단계- 학습 단계(모둠, 학급 전체)- 정리 단계(정리, 강화 및 보상) Ⅶ. 슬기로운생활교과의 교수학습방법‘슬

  • [교수-학습 과정] 교수자의 역할과 학습자의 학습태도와 환경
  • 2006-2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02반 5-3팀 과제□목차□Ⅰ. 서론Ⅱ. 교수자의 역할1. 이론가에 따른 교수자 역할 정의가. R. Lippitt와 R. K. White나. H. A.Thelen2. 효과적인 교사Ⅲ. 학습자의 학습태도1. 개인차의 존재가. 학습자의 성격에 따른 학습 태도1) 학습자 특성2) 학습양식나. 학습자의 지적인 능력(Intellectual ability)에 따른 학습 태도2. 학습자의 학습태도에 따른 교수방법(R.Harrison)3. 적응적 수업Ⅳ. 교수-학습의 환경1. 학교환경 2. 또래집단의 환

  • 체육과교육(체육수업)가치, 평가, 체육과교육(체육수업)유의점, 체육과교육 방법,개선방향
  • 수업)의 성격체육은 간단한 형태의 신체 활동을 통하여 기초적인 운동 능력과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길러 신체적 성장 발달을 촉진시키는 교과이다. 즉, 체육 수업은 교육적으로 가치 있는 활발한 신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최적의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인 것이다. 학생들은 체육 수업을 통해 잠재된 신체적 능력과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운동 욕구를 실현한

  • 독후감 - 사회학개론 - 고독한 군중을 읽고나서
  • 성격이 지배적인 사회에서는 일탈자들이 적고 그들을 제도화된 역할에 적응하도록 하는 과정에 의해 유지되는 것 같다. 그리 멀지 않은 조선을 보더라도 알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의 사회제도(신분제도)에 순응되어 있거나 적응하고 있다. 그러나 무조건적인 순응만이 존재한다면 그 사회는 그 자체로만 머물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다른 사회보다 도태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교수님이 수업시간에 보수에 대해서 물은 적이 있었다. 그에 나는 안정을

  • 학습부진아 레포트
  • 생각한다. 고결하고 존엄한 인성과 자아에 대한 깊은 신뢰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학습 부진아들이 이러한 경지에 이를 수 있도록 교사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1. 학습 부진아의 개념2. 학습 부진아의 특성① 지적 특성 ② 신체적 특성③ 사회성 및 정서적 특성④ 성격적 특성3. 학습 부진아를 위한 수업전략1) 적응적 수업전략(accommodation teaching strategies)2) 교정적 수업전략(remedial teaching strategies)3) 임상적 수업전략4. 교사역할의 중요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