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행동지원 Positive Behavior Suppor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긍정적 행동 지원의 이론적 배경
1970년대 전통적인 행동 지도 방법
반응적이고 성과-중심적인 접근
비기능적인 접근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문제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종합적인 중재를 고안하는 문제해결 접근방법
목표
새로운 의사소통, 사회성, 자기-조절 기술 개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
지속되는 변화 추구
행동지원의 4가지 기본과정
긍정적 행동지원과 장애인교육법
장애인교육법(IDEA97)에 의하여 촉진
‘긍정적인 행동 중재’ 사용
학생의 행동 중 계획 검토, IEP 팀 소집
긍정적 행동지원의 주요 요소
생태학적 접근
진단을 기반으로 하는 접근
개별화된 접근
예방 및 교육 중심의 접근
삶의 방식 및 통합 중심의 접근
종합적인 접근
팀 접근
대상을 존중하는 접근
장기 효과 중심의 접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Attitudes and Job Satisfaction(태도와 직무만족)
  • behavior.(사회적 압력이 태도와 행동 사이의 불일치를 일으킨다.)Attitudes based on personal experience are stronger predictors.(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태도가 더 강력한 예측변수이다.)?3-7Copyright © 2011 Pearson Education, Inc. publishing as Prentice HallPredicting Behavior from Attitudes (태도로 행동을 예측)What Are the Major Job Attitudes?A positive feeling about the job resulting from an evaluation of its characteristics(개인의 직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Job Satisfaction (직무만족)Job Involvement (직무몰입)D

  • [인간관계] 개성, 학습 및 지각의 다양성
  • 긍정적인 측면스트레스가 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Intelligence and Learning 지능과 학습지능학습방식지능과 학습이 개인의 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Perception 인식인식의 근원인식에 대한 선입견인식이 개인의 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Developing Positive First Impression 긍정적인 첫인상긍정적인 첫인상이 개인의 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옷차림과 몸가짐June Allyson은 구내식당으로 혼자 걸어갔

  • [교육행정, 사회복지] 특수아동 행동, 언어 지도
  • 긍정적 감정을 가지며, 나이와 성별에 맞게 행동할 수 있는 아동을 정신적으로 건강한 아동이라고 볼 수 있다. 아동기는 아동들이 놀이를 하고 성장을 하고 학습을 하고 친구를 만드는 행복한 시기로 대부분의 아동들이 그렇게 지낸다. 그러나 일부의 아동들은 혼란스러운 삶을 산다. 이들은 다른 아동들을 때려 때로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고 반대로 어떤 아동들은 너무 수줍음을 타거나 위축되어 자신만의 세계 속에 있기도 한다. 문제행동은

  • [사회기술][정신지체아]사회기술의 개념, 측정, 사회기술과 사회성, 또래집단, 사회기술과 또래관계, 사회기술과 활동중심체험학습, 사회기술과 정신지체아동(정신지체아), 사회기술과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
  • 긍정적인 측면’에 관한 개념이라는 측면을 제외하고는 개념 정의에 있어 상당히 많은 이견이 있는 상황이다.친사회성이라는 용어는 Elizabeth가 ‘반사회적 공격성’과 ‘친사회적 공격성’을 구별하면서 처음 사용되어졌다.해악, 파괴, 이기심 등과는 다른 심리적 차원인 도움주기, 나눔, 기부 또는 조력 등의 다양한 행동들이 긍정적인 사회적 결과를 낳는다는 의미에서 그 후 사회 심리학자들이 이런 종류의 행동들을 긍정적 행동(positive behavior) 또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의 문제행동과 지도방법
  • 행동과 관련요인(1) 문제행동의 개념(2) 문제행동의 종류(3) 장애아동 문제행동 중재가 필요한 이유(4) 문제행동의 원인Ⅲ. 장애 아동 문제행동중재방법(1) 장애 아동 문제행동 중재 접근 가. 행동주의 접근방법 나. 기능주의적 접근 - 비혐오적 중재 (긍정행동 지원중재)(2) 행동주의적 접근 방법의 실례 - 공격 및 자해 행동 중재 방법으로 이용(3) 기능주의적 접근방법의 실례 - 긍정적인 행동 지원Ⅳ. 장애유형별 발달특성과 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