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 후 활동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의 구체적인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방과후활동에서의 ‘방과’ 는 그날 하루에 하도록 정해진 학과가 끝나는 것을 의미
‘방과후’ 의 개념은 학교수업이 끝난 이후라고 할 수 있다.
‘방과후활동’은 학교의 정규수업시간과 휴일에 실시하는 사교육을 제외하여 학교, 지역사회, 국가가 제공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2. 현황 및 특징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방과후활동은 여성가족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육부의 ‘방과후학교’ 보건복지부의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등이 있다.
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저소득, 맞벌이, 한부모 등 취약계층가정의 방과후 홀로시간을 보내는 청소년에게 학습능력배양, 체험활동, 급식, 건강관리, 상담 등 종합학습지원 및 복지, 보호를 통해 건전한 성장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구체적인목표
첫째 중앙, 지방 및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공교육을 보완하는 방과후활동을 통한 공적 서비스 기능을 강화한다.
둘째 맞벌이, 한부모, 장애, 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 복지, 보호, 지도를 통하여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이 배양되도록 지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 소사구 청소년 보호체계에 관한 연구
-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육성정책을 전담했던 중앙 행정조직의 변천과정과 청소년육성 행정조직 변천 과정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육성정책을 전담했던 중앙 행정조직의 변천과정과 청소년육성 행정조직 변천 과정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프랑스교육][프랑스 교육지역화]프랑스교육의 특성,역사,학사일정, 프랑스 교육지역화의 의의,장점, 프랑스 교육지역화의 교육활동계획,시사점
- [청소년육성제도론 3공통] 한국사회에서 해방이후 현재까지 청소년육성정책의 역사적 변천과, 2013년 현재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육성정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