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 인터넷 쇼핑몰 운영 고등학생 논설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급속하게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청소년창업이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인터넷 창업은 오프라인 창업에 비해 비용이 낮고 혼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 진입장벽이 낮다. 이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시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간 수익이 수억에 달하는 청소년 쇼핑몰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국내최대 쇼핑몰대행업체인 카페24의 2009년 통계보고에 의하면 10대청소년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수 만개를 상회하며 오션/오픈마켓/카페 등을 이용한 운영은 그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운영실태를 파악한 결과 쇼핑몰의 운영인력은 2명~3명이 대다수로 소규모창업을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고 쇼핑몰 창업시 연령은 19세가 가장 높은 빈도를 보였지만 중학생에 해당하는 14세~16세의 빈도도 높아서 창업자들의 연령이 낮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쇼핑몰창업 초기 투자비용은 가족이나 부모님 지원및 용돈의 범위에서 이루어졌고 200만원 이하의 소자본 투자가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게 취급하는 상품군은 소규모, 소자본으로 다룰수 있는 의류 및 패션잡화 부분이 대다수를 차지하였다.
운영하는 쇼핑몰의 월 매출은 50만원 미만의 소규모의 매출이 가장 많았고 쇼핑몰 구축형태는 제작 대행업체를 통한 형태가 가장 많이 나타났다.
청소년들의 인터넷 쇼핑몰의 창업에 대한 계기로 다양한 경험획득(42.3%)과 취미,적성의 개발(24%)을 주로 선택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은 인터넷 쇼핑몰이 성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으로 자신감과 도전정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시 겪은 문제점은 홍보,마케팅등의 어려움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유행의 흐름 및 소비자의 요구파악이 어려움, 판매할 물건을 마련하는 방법, 유통에 대한 지식부족, 인터넷 쇼핑몰 구축,관리등의 인프라 구축에 관한 지식의 부족 ,고객관리 등의 운영적측면 순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유행의 흐름 및 소비자의 요구파악이 어려움, 판매할 물건을 마련하는 방법, 유통에 대한 지식부족, 인터넷 쇼핑몰 구축, 관리등의 인프라 구축에 관한 지식의 부족 ,고객관리 등의 운영적 측면 순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인터넷 쇼핑몰 운영시 필요한 지식에 대한 조사결과 홍보마케팅에 관한 지식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유행의 흐름 및 소비자의 요구도 파악, 인터넷쇼핑몰 구축, 운영,관리 등의 인프라 구축에 관한 지식, 상표법, 전자 상거래 법등의 법률적 지식,판매할 물건을 마련하는 등의 유통에 관한 지식, 판매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순이었다.
또한 창업 경험 후 갖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에 대한 청소년의 태도를 살펴본 결과 인터넷 쇼핑몰 운영에 대한 장점으로 다양한 경험획득이 가장 많았고 장래진로에 대한목표계획, 사회적응력 향상, 경제적으로 풍족해짐 이였다.
반면으로 단점으로는 시간부족으로 인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의 어려움,학업과 병행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된다, 쇼핑몰 운영비용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이 든다순 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청소년이거나 20대 초반의 젊은 성인 때 데뷔하게 되며, 기획사에서 어떤 컨셉을 갖고 그룹을 만들어 데뷔시키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데뷔 연령대가 점점 낮아져 초등학교 고학년 때 데뷔하는 아이돌 가수도 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원더걸스와 빅뱅 등의 평균나이는 19세이고, 누난 너무 예뻐~’, 산소같은 너’를 부르며 누나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국민 남동생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그룹 샤이니는 만 14~18세의 중고등학생 다섯명으로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과 미디어
  • 인터넷 이용 실태김종태 기자. 청소년 인터넷이용 현황. 한겨레신문. 2003/ 7/ 27.(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OD&officeid=028&articleid=0000021011)요즘 청소년들을 흔히 ‘N세대’(Net generation)라 부른다. 이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풍부한 상상력, 창조정신이 있으며, 독립성을 중시하고 변화와 혁신을 즐긴다.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인구는 전체의 59.4%인 2627만명인데, 특히 초등학생 이용률은 91.3%, 중학생 98.1%, 고등학생 97.1%, 즉 중고생 97%이상이 인터넷

  • [여성과 매스컴] 인터넷 포르노그라피 현실과 여성주의 가능성 모색
  • 문화재단의 지난 6월 조사결과, 초등학생 하루 이메일의 18.3%,중학생은 35.8%, 고등학생은 49.2%가 음란성 스팸메일이었다.) 「한겨레신문」, 2003. 8. 10.또는 오타사이트 속에서 (도메인을 주소창에 입력할 때 철자를 잘못치거나 .co.kr 대신 .com을 칠 경우), 쇼핑몰이나 성인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왕왕 있다. 이런 인터넷 성인물의 홍수 속에서 우리는 원하건 원치 않건 언제라도 포르노와 맞닥뜨릴 수 있는 세상에 살게 된 것이다. 우리는 이런 인터넷 포

  • [정보시스템경영] 가상 농업과학도서관
  • 공공도서관 변천>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청, 20002) 인터넷 사이트국제협력단 www.koica.go.kr 농업과학도서관 http://lib.rda.go.kr농업진흥청 www.rda.go.kr농촌자원개발연구소 www.rrdi.go.kr농협문화복지재단 http://jaedan.nonghyup.com/미국국립농업도서관 NAL(national agricultural library) www.nalusda.gov순천대학교 www.sunchon.ac.kr예산군청 www.yesan.go.kr충청남도 농업기술원 www.cnnongup.net한국도서관협회 www.korla.or.kr20062006벤처농업박람회 www.avex2006.com

  • 청소년과 대중문화의 관계
  • 인터넷 등 새로운 매체의 발달은 청소년들이 대중문화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중문화는 이제 대중, 특히 청소년들의 삶과 의식, 그리고 기호와 버릇, 나아가서 깊은 속내에까지 적지 않은 영향을 행사한다(정유성, 1998: 137). 여학교의 대부분 학생들이 최근 유행하는 이효리, 보아의 헤어스타일(일명 샤키컷과 울프컷)을 모방하고 헐리우드 스타들의 옷, 가방 등의 모조품이 여러 인터넷 쇼핑몰의 인기상품으로 팔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