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 교육과학과 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학은 관찰을 통하여 우리를 둘러싼 세계에 대해 이해하는 학문이다. 즉 우리를 둘러싼 모든 현상을 관찰을 통하여 이론적으로 체계화시키는 학문이다.
②또한 과학적 사실만이 아니며, 일반적 원리, 과학적 법칙 및 이론과 같은 일반화, 그러한 과학적 사실과 일반 화를 얻기 위한 경험적 자료를 찾고 정리하려는 활동
⇒과학은 우리주의의 세계를 관찰함으로써 탐구 방법, 탐구를 통해 얻어진 지식의 체계, 그리고 이러한 지식이 체계를 얻고자 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과학과 교육
넓은의미 : 과학에 관한 지식과 태도의 교육, 또는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하여 처리할 능력을 양성하는 교육으로 해석
좁은 의미 : 과학 지식과 과학적 방법의 이해에 목적을 둔 교육, 즉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관찰하여 얻은 원리와 법 칙을 이해함으로써 일상적인 생활과 행동에서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를 기대하는 교육을 의미
2011년 고시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의 공통교육과정과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기본교육과정에서는 과학교과를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과학 탐구능력과 과학적 태도를 함양하는 창의적이고 함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를는 교과라 정의
기본교육과정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수준에 적합한 과학과 내용을 구성하기 위한 별도의 지침이 있다.
과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일상적인 자연현상과 생활 경험 및 친근한 상황 속에서 이해하게 한다.
학습한 여러 가지 과학 지식과 탐구방법을 활용하여 생활과 사회의 문제를 적극적, 자주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르게 한다.
과학기술의 발달이 우리의 생활과 사회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이들이 상호 관련되어 있음을 인식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각장애아 교육] 청각장애아 교육의 철학
  •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특수교육 공학 쪽에서도 많이 발전하는데 청각 장애와 같이 감각장애의 경우 이런 쪽의 도움을 많이 받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교사 역시 관심 있게 다루어 져야 할 문제들이다. 또 시대의 흐름에 맞게 특수교육 흐름이 변화하는 것과 같이 청각 장애아들에게 적용 되는 요소를 잘 파악하여 융통성 있고 민감하게 반응 하여야 할 것이다. 청각 장애아 교육에 있어서의 시대적 흐름은 현재 2Bi접근으로 흐르고 있는 추세 이

  • 장애인 복지 영역 과정 책
  • 장애아의 교육여러 감각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감각훈련을 강화하는 다감각법과 아동 반응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정확교수. 학업의 강조, 높은 수준의 아동 참여, 아동에 대한 상세한 교정적 피드백을 강조하는 고도로 조직화하는 직접교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인지행동수정방법은 과제집중행동, 읽기, 글씨 쓰기, 철자하기, 수학학습, 사회 기술의 향상을 위해 행동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방법이 있다.(4) 청각․언어장애아동의 교육청능 훈

  • 체육 민속놀이교육,수학 공간감각교육,국어 동화교육,과학 모형항공기교육,발명교육,발달장애아 공구교육,정신지체아 민속놀이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 체육과 민속놀이교육, 수학과 공간감각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국어과 동화교육, 과학과 모형항공기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발명교육, 발달장애아 공구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정신지체아 민속놀이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분석1. 체육과 민속놀이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4. 효과Ⅱ. 수학과 공간감각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1. 필요성2. 목적 3. 특징4. 효과Ⅲ. 국어과 동화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1. 자료의 필요성2.

  • [교육철학]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 교육에 대한 잘못된 편견이다.몬테소리의 업적 가운데서 가장 크게 평가될 것 중의 하나는 몬테소리가 어린이를 존중하는 태도를 가졌다는 점이다. 그 다음으로 들 수 있는 것은 어린이를 자기 교수 적인 존재로 보았다는 점이다. 몬테소리는 어린이가 스스로의 자발적 활동을 통해서 중요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보았으며 교사도 어린이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학습해 나간다고 보았다. 따라서 어린이에게 학습을 강요할 필요가 없으

  • 방통대 특수아교육 A형]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⑴ 통합교육의 배경 ① 정상화 ② 최소제한환경⑵ 통합교육의 개념⑶ 통합교육의 유형 및 방법 ① 통합교육의 유형② 통합교육에서의 장애영역별 교수방법1) 시각장애아동 2) 청각장애아동 3) 정신지체아동 4) 지체장애아동 5) 정서장애6) 언어장애7) 학습장애③ 통합교육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방법1) 협동학습 2) 동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