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자 중심의 예배 구도자 중심 집회의 이론과 사역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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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삶의 질 또한 날이 갈수록 향상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먹고 살기 힘들던 이전의 시대는 잊고 살아 왔고 문화의 발달과 함께 삶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문화를 즐기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젊은 세대는 발전된 문화 안에서 그 즐거움 속에 자라왔습니다. 이들의 사상 속에는 ‘즐거움’의 무의식이 잠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전통적이고 형식화된 예배는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게 되는 요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 젊은이들을 교회로 초청하기 위해 구도자 중심 집회를 수용하게 되었습니다.
정의와 기원
구도자? 원 의미와 다르게 현재 한국교회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통상적인 뜻은 불신자를 포함합니다.
영적인 갈급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 『예배 이론과 사역의 실제』 빌 하이벨스 목사 p208
진리나 종교적인 깨달음의 경지를 구하는 사람
‘기독교’처음으로 기독교를 믿기로 결심한 사람 국립국어원 표준대사전 http://stdweb2.korean.go.kr/search/List_dic.jsp
‘求道者’ - 도를 구하는 사람
seeker - 수색[탐구]자, 구도자 YBM 올인올 영한 사전
1)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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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배와설교] 예배음악과 사역의 실제
  • 예배와 음악』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2001), 3.하지만 오랜 세월을 통하여 지속적인 변천의 과정을 거듭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영과 진리 안에서 예배를 향한 변화는 지극히 미미한 실정이고 대부분이 인간적인 방법으로 사람을 모으기 위하거나, 성직자들의 영적인 무감각으로 인하여 하나님 말씀은 희미해지고 그 대처방안으로 여러 요소를 사용하여 왔다. 민장배, 『예배이론과 사역의 실제』 (서울: 세화출판사, 2012), 188.교회는 살아있

  • 설교의 신학적 기초 설교의 정의
  •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기에 우리는 설교의 본질을 지키며, 오늘날의 변화에 민감해야 할 것이다. 오늘을 살아가는 설교자들에게 그렇게 하고 있는지 되짚어보는 본질로의 회복과 회고가 요구된다. 참고문헌민장배, 『예배이론과 사역의 실제』, 세화출판사, 2012.정인교, 『설교학 총론』, 대한기독교서회, 2003.조다윗, 『나는 이렇게 설교한다』, 서울서적, 1993.한국복음주의 실천신학회, 『복음주의 설교학』, 기독교문서선교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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