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개발이론과 접근방법 프로그램 개발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 대해서 일관된 방법으로 기술하고 설명해 주는 논리체계
1) 전통적 합리성 이론
·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기술적 생산과정으로 간주하고 있는 이론
· 교육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프로그램 개발의 절차에 관한 기술공학적 지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둠
· 테일러(R.Tyler)의 이론에 토대를 두고 있으며, 학습목표, 학습 경험, 학습 경험의 조직, 학습 경험의 평가로 이어지는 절차적인 과정을 강조함
· 테일러(R.Tyler)가 제시한 프로그램 개발 모형 (1949)
학교는 어떤 교육목적을 성취하고자 하는가?
② 목적을 성취하려면 어떤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가?
③ 교육적 경험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조직할 수 있는가?
④ 목적이 성취되었는가를 우리는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 테일러(R.Tyler)가 말하는 교육목적 수립의 세 가지 원천 : 학습자에 대한 연구,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당대의 삶, 교과 전문가로부터의 제언 → 교육적·사회적 철학, 학습심리학을 통한 불필요한 목적 추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