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방송과 잡지 일본의 방송과 잡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은 아시아의 대표적인 출판왕국으로 발돋움하면서 미국과 유럽의 대표적인 유명잡지들의 아시아지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여 전 세계에 배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의 잡지는 다양하며 대중적이다.
2. 연령층과 유행 등을 분류, 특정 계층 겨냥한 잡지가 많이 발간되고 있다.
최근에는 기사의 범위가 전문적으로 들어가서 특정인을 대상으로 한 잡지가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3. 일본잡지는 시각적 효과에 중점을 두어 많은 사진과 화보,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페이지를 장식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접할 수 있다.
일본잡지의 종류
일본 잡지는 크게 종합지, 전문잡지, 취미,여가잡지, 정보지, 어린이잡지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로 종합지는 다시 종합 주ㆍ월간지, 실화잡지, 사진주간지, 남ㆍ여성주간지로 나뉘어진다. 여기서 실화잡지란 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잡지의 형태로 야쿠자 관련의 화제, 갬블이나 레저, 성 풍속 정보나 연예인의 가십기사 등으로 구성되는 대중 오락잡지이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파파라치가 허용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비해 연예인들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주로 메인으로 하는 잡지 등이 많이 발간된다고 한다.
발간형태는 주로 월간이나 월 2회간이 많다.
사진 주간지 - 기본잡지에 사진을 중점적으로 만든 잡지
두 번째로 전문잡지는 문예잡지, 소설잡지,경제잡지,과학잡지,천문잡지로 분류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j-wavemusic.com/
http://www.nhk.or.jp/
http://www.jrt.co.jp/link/alltvlink.htm
http://www.j-magazine.or.jp/FIPP/FIPPJ/mokuji.html
http:/en.wikipedia.org/wik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혐한류란 무엇인가
  • 일본 여성팬들의 지나친 한류에의 몰입 및 반응에 대한 반대심리 작용1) 한류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으로 생겨난 합성어2) 테레비 카나가와(テレビ神奈川)의「사쿠사쿠(サクサク)」방송 (2005.5.24) 3. 문화의 상호 교류가 아닌 일방적 문화 침투에 대한 거부감Ⅲ. 혐한류의 사례1. 신문 2. 잡지 .3. 서적 4. 인터넷 - 2ch (Two Channel)5. 일본인 1) 미즈노 슌페이2) 구로다 가쓰히로6. 한국인 1) 김완섭2) 오선화Ⅳ. 혐한류에 대한 일본인의 생각Ⅴ. 혐한류의

  • [방송대] 일본의 만화와 컴퓨터 게임 중 일본인의 정서 문화적 관념과 태도를 반영하는 특징적인 측면yu
  • 일본을 알리는 문화코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일본 만화가 어떻게 영화나 문학을 압도하고 대중문화의 주역으로 일어서고 자리 잡을 수 있었는지, 만화시장의 거대화의 배경을 일본 속에서 찾던 중 일본 만화의 지렛대가 되었던 만화잡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정확한 통계는 없지만 90년대 말에 이미 일본 위성방송의 국내 시청자수는 적게는 1백만 가구에서 많게는 3백만 가구에 이르렀고, 정식 개방된 만화영화는 국내 방영되

  • 일본문화개방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따른 대응방법
  • 일본에 갔다. 일본에서의 반응은 참담했다. 일본 가수 흉내뿐이지 한국의 독창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일본에서 성공하려면 일본에 없는 것을 하라고 주문했다고 한다. 문제는 우리의 창의성이다. 세 차례에 걸친 일본 대중문화 개방으로 우리는 이제 일본과 치열한 문화전쟁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무엇보다 그동안 우리가 일본 것 베끼기를 해서 남겨놓은 상처가 크다. 잡지도 전문잡지는 거의 일본 것을 베끼고 있다. 방송은 창피할 정도로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 일본 방송계 10대 뉴스의 하나로 “한국드라마 붐, 반면 일본 드라마 부진”을 선정한 바 있다. 이와 같은 한류 붐은 드라마 DVD와 OST의 구입, 휴대폰 착신음 다운로드, 관련 상품 구입 및 팬미팅행사 참여, 한국어 공부, 그리고 로케지 투어 리피터 현상마저 보이고 있다. - 배용준의 신격화 남자주인공 배용준은 용사마라는 극존칭의 애칭으로 불리우며 연이어 와이드 방송과 연예프로그램, 잡지, 신문 등을 장식하고 있다. 그의 방일과 관련 팬미팅 행

  • [국어학] 방송 자막의 잘못된 사용
  • 방송 언어에서 자막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 문자 언어는 휴대 전화, 인터넷 통신 등에서 정보 전달의 수단으로 널리 쓰이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정보를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문자 언어의 역할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방송 언어에서 자막을 통한 문자 언어의 비중이 커지는 것 자체를 문제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갑자기 비중이 높아진 자막 언어를 제대로 처리할 준비가 부족하다는 데 그 심각성이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