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슬리 설교 잠자는 자여 일어나라 성령의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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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바로 그 영이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와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증거 합니다. (롬8:16)
1. 자신의 상상에서 나오는 음성을 성서에 있는 ‘하나님의 영의 증거’ 라고 잘못 생각하며 마귀의 일을 하면서도 자신들은 하나님의 자녀라고 부질없이 추측하고 있다. 이들이 광신자들인 것이다. 그들은 설득되기 어렵고 그들 자신에 대한 지식으로 자기들을 이끌려는 모든 노력을 하나님에 대하여 대항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그리고 성급하고 격렬한 정신, 곧 그들이 믿음에 대한 열심 있는 주장이라고 부르는 것들이 그들을 설득의 범위 밖으로 멀리 한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의 힘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2. 많은 이성적인 사람들이 이런 망상의 무서운 결과를 보고 할 수 있는 대로 이것으로부터 멀리 하려는 노력 때문에 때때로 또 다른 극단으로 기울어질 수 있다.
3. 그러면 우리는 이 양극단의 어느 하나에 치우쳐야만 하는 것인가? 중용의 위치는 없는가? 다시 말하면 이런 그릇된 영과 열광주의와 충분한 거리를 지키면서도 그렇다고 하나님의 은사를 부인함이 없이, 즉 하나님의 자녀가 가지는 이 큰 특권을 포기하지 않고 나갈 수는 없는가? 분명한 것은 우리는 중용의 도를 걸어갈 수 있다.
Ⅰ. 우리 영의 증거 또는 증언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영의 증거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나님께서 우리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는가?
Ⅱ. 하나님의 영과 우리의 영이 결합된 증거가 어떻게 인간의 마음의 추측이나 마귀의 현혹으로부터 분명하게 구별되는가?

1. 첫째로 우리 영의 증거 또는 증언이란 무엇인가?
원문의 말씀을 보면, "그 같은 영이 우리 영에게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신다.”고 번역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이 번역에 만족하지 않는다. 왜냐면 많은 성서 구절들을 보거나 모든 진실한 그리스도인의 체험에 입각해서 모든 신자에게는 그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하나님의 영의 증거와 또한 우리 영의 증거가 있다는 것이 너무나 분명하기 때문이다.
2. 이 근거는 하나님의 자녀의 표적을 묘사하고 있는 여러 성서 구절에서 찾을 수 있다. 이런 여러 성서 본문은 고금의 많은 저자들에 의해 수집되어 기록되어 있다. 즉 이런 성서의 표적을 자시 자신에게 적응시켜 봄으로 자기가 하나님의 자녀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첫째로 자기가 성령으로 인도함을 받아 거룩한 성품과 행동을 가진 사람인 것을 알면 그 사람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이다. 이것은 성서가 확신을 준다. 둘째로 나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의하여 인도함을 받았으니 “그런고로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하고 쉽게 결론 지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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