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서발달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적 능력: 어린 아동들이 자신의 인간 상호적인 관계에 있어서의 목적을 성공적이고도 적절하게 선택하고 수행하는 능력
(또래의 사회적 행동을 미치기 위한 아동의 효율성, 주어진 환경 즉, 상황과 문화내의 적절성을 포함)
→이러한 사회적 능력의 발달에 발달지체와 발달장애를 지니는 아동들이 가지는 어려움
(또래들과 단체놀이에 참여하는 능력의 결핍, 또래들을 자원으로 활용하는 능력의 결핍, 사회적인 교환에 필요한 일상적인 과정의 사용능력의 결핍)
시사점: ① 사회적 능력을 촉진시켜주는 교수를 필요로 한다.
② 사회적 능력의 습득은 주의 깊은 교수전략을 필요로 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③ 사회적 놀이, 상호작용, 우정형성 등~
④사회적 능력의 결핍은 여러 가지 다른 상황들에서 나타날 수 있다.
∴ 교수계획은 가정과 지역사회를 포함해서 교실 밖으로 확장되어야 한다.
2. 양육자- 아동 상호작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론적 배경
① 초기의 양육자-아동 간의 상호작용과 관계는 아동의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의 사회정서발달특성과 지도방법
  • 1. 장애유아 사회정서발달 특성(1) 유아의 심각한 사회적, 정서적, 행동적 문제전체 생활기능의 입장에서 심리사회적 문제는 학업적 역기능보다 훨씬 더 심약하게 할지 모른다. 좋은 사회적 기능을 가진 아동들은 교사와 그들의 급우들과 잘 사귈 수 있으며, 긍정적, 협동적, 건설적이고 관심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게된다. 그들은 분명히 학업적 기능에 결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학교에서 잘 생활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교사와 급우들에

  • [유아기 발달특징] 유아기의 발달특성(신체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성 발달, 유아기 발달장애)
  • 유아기 발달특징 유아기의 발달특성(신체운동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성 발달, 유아기 발달장애)목차유아기 발달특성I. 발달적 특성1. 신체와 운동기능의 발달2. 인지발달3. 언어발달4. 정서발달5. 사회적 발달II. 유아기의 발달장애1. 유아 자폐2. 유아 정서장애3. 유아 학대III. 유아기의 문제와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성* 참고문헌유아기 발달특성유아기는 출생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의 시기로, 만 2-6세경을 말하며

  • [영유아사회정서] 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증
  • 발달장애로써발달 속도에 장애가 있고, 감각적인 자극에 비정상적으로 반응함2) 원인정보를 처리하는 뇌 기능 이상 + 뇌의 화학물질 부조화 + 등등복합적 요인 작용 3) 자폐성 장애의 증상대인관계 형성 장애언어 장애변화에 대한 저항과 반복적 행동기타4) 자폐성 장애의 특성사회적 활동, 대인관계의 결함의사소통의 장애특이한 행동들지능 결함 및 기타 특성* 자폐에 관한 오해들정서장애의 일종으로 정서적 결핍이나 심리적인 스트레스

  • 한국화 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가 발달장애청소년의 사회성 및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 한국화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 치료가 발달장애 청소년의사회성 및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2. 연구의 목적첫째, 한국화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가 발달장애청소년의 사회성을 향상시킬 것인가?둘째, 한국화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가 발달장애 청소년의 안정감을 향상시킬 것인가?셋째, 한국화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가 발달장애 청소년의 호기심을 향상시킬 것인가?Ⅱ. 이론적 배경1. 발달장애2. 발달장

  •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
  • 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목차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I. 언어발달II. 인지발달III. 학업성취IV. 사회정서발달* 참고문헌청각장애아의 특성(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인지발달, 학업성취, 사회정서발달 특징)I. 언어발달청각장애 아동의 주된 특성은 언어발달의 지체이다. 청력손실 상태로 자랄 때 가장 큰 어려움은 다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