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의 기초집단상담의 의의 집단상담 시 고려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한 사람의 전문상담자가 여러 명의 내담자를 대상으로 행동양식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 노력
2) 집단 역동성에 기초하여 자신에 대한 통찰력 및 타인에 대한 태도를 증진시키는 것이 목적
3) 허용적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감정과 태도 및 자신과 외부와의 관계를 이해하도록 하여 자신의 가능성을 최대로 개발시키도록 도와주는 과정
2. 집단상담 시 고려사항
1) 구성원간의 사전 친숙도나 성격차이 등을 고려
2) 집단의 크기는 2명에서 23명까지 가능하나 7-8명이 적당(8-12명)
3) 상담 횟수는 주 1회가 보통
4) 목적에 따라 공개적 집단이나 폐쇄적 집단으로 구성
5) 장소는 학교교실과 거리가 먼 곳일수록 좋음
6) 종결시기는 상담이 시작되기 전에 결정
3. 집단상담의 유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무분석의 의의와 목적, 도구와 직무 조정
  • 시키기 위하여 작업현장에서 직무분석을 실시직무분석 시 고려 하여야 할 주요 내용 → ①직무의 범위 및 작업순서의 분석②책임과 권한의 분석③신체노력, 감각노력, 지적 노력의 분석④작업조건의 분석⑤지식, 숙련, 적성의 분석www.PURIMED.co.krPURIMED2.직무 분석의 단계단계계획→초기면접 → 관찰 → 면접종결 → 자료분석 및 정리 → 최종단계의 직무분석 내용계획 단계에서의 내용-․주요요구사항 정하기-․직무기간정하기-․방문계획정

  • [놀이치료]놀이치료의 의미, 놀이치료의 필요성, 놀이치료의 레크리에이션(레크레이션) 적용, 놀이치료와 집단놀이치료, 놀이치료와 놀이언어치료, 놀이치료와 아동 사례, 놀이치료와 놀이집단상담프로그램 분석
  • 사항3. 주 호소 내용4. 발달 및 생육사1) 임신 및 출산2) 발달 및 양육사5. 가족관계1) 부2) 모3) 남동생6. 심리검사결과1) BGT2) Intelligence3) Emotion7. 치료자가 파악한 아동의 문제8. 아동의 강점9. 상담목표와 전략10. 상담과정1) 초기단계요약2) 중기단계요약3) 말기단계요약11. 평가Ⅷ. 놀이치료와 놀이집단상담프로그램1. 국내외에서 실시된 공격성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1) 공격적인 개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2) 주변인을 대상으로

  • [교육심리] 생활지도 및 상담
  • 상담자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에게 내담자 자신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주고, 합리적인 행동 양식을 증진시키거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학교에서의 상담활동 자체가 내용, 기능, 목표 면에서 생활지도, 정신치료, 심리치료 등을 포함하고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계- 정신분석학, 행동주의 심리학, 인지심리학, 생태심리학 등의 주요 상담이론- 성격상담, 학업상담, 진로상담 / 개인상담, 가족상담, 집단상담

  • [특별활동] 적응활동
  • 시 분산 운영 활동비서놀이상담활동가) 활동목표- 학생들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 유지할 수 있다.나) 활동내용- 하루에 한 명씩 선생님을 비서할 학생을 선정한다. (단, 모든 학생들이 골고루 참 여할 수 있도록 한다.- 하루동안 선생님을 도와주고, 점심시간에는 선생님과 같이 밥을 먹는다.- 선생님은 학생에게 편지를 써준다. 다) 의의- 학생과 돈독한 관계를 형성, 유지할 수 있다.- 선생님은 학생

  • 영양교육 상담 레포트
  • 시 고려할 사항①영양상태를 평가하는 이유②조사대상이 개인인지, 집단인지?③평가할 내용의 종류와 양④질적 평가인지, 양적평가인지?⑤어느 정도 면밀해야 하는지?⑥평가도구의 신뢰도와 타당성⑦조사대상에게 줄 수 있는 부담⑧조사대상자에게 요구되는 능력 또는 기술⑨조사자의 훈련 필요성⑩조사자료 분석의 용이성⑪비율, 인력, 시간영양관계 행정기구, 영양표시제1. 영양행정(1)영양행정의 의의①헌법상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