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 영향들 TV학교 또래들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들은 성숙해 감에 따라, 점차 외부세계에 친숙해 지게 되며, 부모와 함께 보내는 시간은 줄어들게 되고 TV,컴퓨터, 학교 그리고 또래가 발달에 미치게 된다.
▣ 초기창: TV가 아동과 청소년에게 주는 영향
아동들이 깨어나 하는 다른 어떤 활동보다도 TV시청을 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냄에도 불구하고, 중간 정도의 TV 시청은 아동들의 인지적 성장, 학업성취, 또는 또래 관계에 해를 주지는 않을 것 같다. 인지발달과 TV시청 경험은 아동기 중기와 청소년기 동안에 TV이해력을 증가 시킨다.
초기의 관점들: TV 및 컴퓨터 기술이 아동들과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
TV가 보급되지 않은 지역 아동들은 다른 지역 같은 또래 아동들에 비해 창의성 및 독서 능력에서 더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TV가 보급되고 나서 2-4년이 경과되고 나서는 다른 지역 아동들과 같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한편 보통정도로 TV를 보는 아동들은 심리적 능력이 손상되지 않고, 많은 양의 유용한 정보들을 TV를 통해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 외 영향: 아동이나 청소년의 인지적.사회적.정서적 발달에 양향을 주는 가족 이외의 사회화 대리인들
▶ TV이해력의 발달
6세 정도의 아동 -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회상하기 어렵다.
8세 정도의 아동 - 프로그램이 가공적인 이야기라는 것을 알지만 아직도 프로그램들이 일 상적인 것을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아동 중기에서 청소년기로 가면서 이해도가 급격히 증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 또래집단, 미디어, 학교교육과 발달
  • 또래들을 회피하며 부적응적 공격성향과 낮은 협동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냈다.(2) 또래와 부모와의 관계 그렇다면 아동의 또래와의 관계와 부모와의 관계는 어떠한 연관성을 가지는가? Harlow 앞서 소개된 실험과는 반대로 유아기 rhesus 원숭이들을 어미와 격리하여 또래 속에서만 양육하였다. 이 원숭이들은 서로 간에 강한 애착을 보이고 분리 경험 시에 강렬한 불안감을 느끼며 그룹 외 원숭이들에게는 매우 공격적이었다. 또한 성장 후 다른 원숭

  • 사회과학 품행 장애
  • 학교, 지역사회에서 보이는 많은 문제들을 다룬다. 이와 함께 MST는 품행장애아동이 흔히 겪게 되는 법률적 문제와 다른 가족 구성원들이 이들의 적응을 돕는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문제들을 고려한다. MST는 다중체계 속에 품행장애아동도 하나의 구성원이 되도록 한다. 이러한 방법은 다음 9개의 기본 원칙에 따라 이루어진다.1.평가를 할 때는 나타난 문제와 아동이 속한 다양한 상황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밝히는 데 주요목적을 둔다.2.

  • [사회복지] 청소년 대인관계와 청소년의 습관 및 정신건강0e
  • 또래들은 피해를 당하게 된다.• 기생적 유형속칭 똘마니 유형이다. 독립적인 힘도 없으면서 힘센 아이 밑에서 그들의 힘을 믿고 또래들을 괴롭히는 아이들이다. 또래들 사이에서 갈등을 많이 만들고, 학교폭력을 주도하기도 한다. 자존감이 낮으며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자로 군림하는 비굴한 또래관계를 보인다.• 고립적 의존유형또래들에게 정서적으로 의존하는 아이들이다. 대체로 이들은 친구가 1-2명뿐이며 다른 또래들과 친밀한

  • [청소년발달] 청소년기
  • 2) 에스트로겐(estrogen)4. 빨라지는 청소년 사춘기 1) 사춘기가 빨라진 이유2) 사춘기 청소년의 이해5. 청소년기의 인지발달 Ⅱ.청소년기 특징1. 청소년 행동 1) 생물학적 요인2) 사회문화적 요인3) 심리적 요인2. 사회관계 발달 1) 가족 관계(주로 부모)2) 친구 관계3) 이성 관계와 연애4) 가족과 친구 관계의 추세변동5) 삶의 변화(삶의 모습 변화, 생활변천)6) 학교교육과 성인교육7) 취업(고용 시작)Ⅲ.청소년의 삶1.청소년 삶의 변화 패턴(청소년의

  • [인간행동] 아동기
  • 외관으로 보기에 성적 관심은 보이지 않고 오히려 지적인 부분, 운동, 우정 쌓기 등 사회적으로 용납되는 행동에 관심을 보인다. 에릭슨(Erikson): 학동기: 근면성 대 열등감(industry vs. infreiority) 11~12세까지의 시기로, 아이의 사회환경이 가족에서 학교로 바뀐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의 성공 경험이 중요하다. 학동기 아이들에게 주요 환경으로, 친구, 교사, 성적 등이 있다. 이런 환경에서 긍정적 성취는 “나는 무엇이든지 열심히만 하면 잘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