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을 위한 사회적 지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소집단수업(모둠수업, 소집단학습)의 필요성, 소집단수업(모둠수업, 소집단학습)과 학습장애, 소집단수업(모둠수업, 소집단학습)과 정신지체장애, 소집단수업(모둠수업, 소집단학습)과 시각장애와 정서장애 분석
- [사회복지,교육행정]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교육
- 통합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의미와 통합교육이 필요한 이유, 장애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 지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교사와 학부모 및 관리자들이 기울여야할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특수교육학개론)
- 통합교육 참관보고서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본문내용
-
■ 통합교육 목표 - 장애학생들이 일반학생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능력 향상
■ 통합교육 현장 - 여러 가지 사회적 어려움 -> 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향상 제한
■ 사회적 능력 - 부모, 또래, 환경과 상호작용 or 학습, 관찰, 모방, 대리적 경험 등에 의해 발달
□ 일반학생 - 교실활동, 또래활동 통하여 자연스럽게 형성
□ 장애학생 - 신체적, 감각적, 인지적 능력의 한계로 인한 사회적 능력 신장 제한
-> 교사의 통합교육 실천의지, 일반학생의 이해와 수용이 중요(특히 또래와의 지속적이고 친밀한 관계)
■ 일반학교 내 특수학급의 형태(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일반적) - 장애학생들의 또래관계 시도 형성 제한, 접촉 빈도 저하 -> 피상적 관계 우려
□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방안의 마련이 중요
2. 장애학생의 사회적 특성
■ 장애학생은 인지, 신체, 언어 등 다양한 영역에 제한성 -> 일반학생의 사회적 능력에 비해 양적, 질적으로 차이
□ 또래로부터 소외 가능성, 학교부적응, 사회적 관계 형성 및 유지에 어려움
■ 장애학생들의 사회적 특성(p.3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청소년문제에 대한 현황과 해결방안 - 10대 임신,학업중퇴,약물남용,범죄와 폭력 등등..
- 성서의 이해1학기 강의 중심으로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누구시며 어떤
- 한국문화와기독교-기독교가 한국사회와 문화에 끼친 영향에서 대해서 서술하시오
- 본인이 학교사회복지사라고 가정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인근 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특성을 파악하고 존재하는 자원의 종류 및 유형을 서술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인적자원관리의 기본개념과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C4I시스템총론 제1학기 제2차 과제 - 공통작전상황도(COP) 운용시 주의사항에 대한 견해
- 조직행동론-출생순서, 유전적 요인, 학습 요인 등 성격 형성에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화 및 드라마의 주인공, 또는 역사적 인물의 사례를 통해 성격 형성요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인력개발과활용-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선택한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 시스템이 적합한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