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사상사 정보화 사회의 의의 및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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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우리 사회는 원시사회, 농업 사회, 공업 사회, 정보화 사회로 이어지는 인간 삶의 문화가 있었다.
급격한 사회 변화와,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에 우리 기독교 교육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가정에 가만히 앉아서 컴퓨터 하나로 원하는 목사님의 설교를 들을 수 있고, 자기의 방안에서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볼 수 있다. 이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예전의 종교개혁자 루터처럼 두 왕국을 분명히 구분하여 믿는 사람들의 세계와 불신자들의 세계를 이분화만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교회도 이런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맞추어 세상의 문화들의 흐름과 특징들을 올바르게 알고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모든 것을 무분별하게 무작정 도입하자는 것은 아니다. 문화들 속에는 잘못된 것들도 많을 것이고 그것의 사용에 따른 실패와 피해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점을 두려워해서 담을 쌓는 것만이 해결책은 아닐 것이다.
복음이라는 것은 시대에 따라, 그리고 각 나라와 문화에 따라 표현되어지는 방식이 다르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문화 환경에 적합한 교회문화가 형성되어 나가며 그 속에서 복음전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컴퓨터와 통신 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전 세계의 정보공유가 되는 오늘날 분명 이러한 문명의 기기를 사용하고,
문화를 이용하여 복음을 전할 때 효과적인 복음전파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관점에서 정보화 사회와 기독교교육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한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자료
탐 내쉬, 독고 앤 옮김,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터,파이디온선교회
김희자, 정보화 사회와 기독교 교육, 총신대학교 출판부,
이숙종 “현대 사회와 기독교 교육”, 대한기독교서희
강희천 외 “디지털 환경과 기독교 교육”, 나남출판
임정훈(1998) “가상교육프로그램개발 운영에 있어서의 몇 가지 논제“-논제277-308
http://www.kime.net/news114.htm
기독교 인터넷방송 c3tv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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