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내용의 활용 가능성 비판하기 육하원칙의 기억장치 학습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쓰기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육하원칙의 기억장치 학습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쓰기에 미치는 효과』
논문 요약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수업 중에 학습장애아동들에게 발표 기회를 주어도 말하기를 꺼려하거나 대답하더라도 단편적인 응답을 한다. 이러한 경우 자기가 말하려고 하는 내용을 말하기에 앞서 미리 생각하여 보고 글로 써서 발표하게 하거나 발표할 내용을 개요를 짜서 발표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자기 의사를 표현하는데 유의미하였음을 교육현장에서 경험하게 되었다. 국어에서 상위기능인 쓰기 능력은 학습장애아동이 습득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러나 학습장애아동들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부터 문형의 구성요소를 이해하여 정확히 쓰고 글의 내용을 파악하게 하는 훈련을 한다면, 자기 의사를 표현하고 글로 나타내며 글의 내용을 파악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여겨진다.
2. 연구 문제
1) 학습장애아동은 육하원칙의 기억장치 학습전략을 완전 학습할 수 있는가?
2) 육하원칙의 문형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3) 육하원칙의 문형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쓰기 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장애아동의 특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영화 아마데우스 심리 분석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심리와 스트레스 분석
- 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지역아동센터-실습생 프로파일_작성법4
-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프로파일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