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수업 안 ADHD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나는 부주의형(집중력 저하형) ADHD유형에 해당된다. 과도하게 활동적이지 않고 활동분위기를 망치는 행동을 하지 않지만 주의집중을 하지 못하고 멍하게 딴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으며 학습이나 놀이 중에 주의력이 쉽게 분산된다. 주어진 과제를 끝마치지 못하고 주어진 일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지 못한다. 병원치료는 따로 받지 않고 있으며, 약물치료 또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가족상황
관 계
성명
생년월일
직업

김인수(가명)
76.06.05
회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아동의 진단과 치료00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아동의 진단과 치료00장애는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차이성이다. 그 차이가 이제는 이해되고 인정받는 시대가 되어야 할 것이다. 사회의 가치관이 다양성을 존중하는 현대 사회에서 장애는 최소한 구별은 되어도 차별 받아서는 안 될 것으로 본다. 이번 주제를 통해 광범위한 장애에 대한 분류와 장애에 대한 인구학적 분포가 결코 예사롭지 않음을 실감하게 되었으며 아울러 그에 따른 정책적 지원이나 국민의 장애인에 대

  • 타악기지도,독서감상문쓰기지도,합창지도(교육,수업)방법, 노래,율동게임지도,ADHD아동지도,공부못하는,혼자있고싶어하는아이 지도(교육,수업)방법
  • 및 유의점1) 동작2) 분습법과 전습법3) 흥미적이며 합리적인 지도4) 연시5) 격려와 칭찬6) 방관자 발생 금지7) 설명 Ⅴ.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지도(교육, 수업)방법1. ADHD아동의 학교 상황에서의 특징2. 가정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1) 가정에서 시간 계획을 세움2)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함3) 지시한 내용을 아이가 이해하는지 확인함4) 친구들과 어울리는지 관찰함3. 학교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4. 전문가의 도움Ⅵ.

  • ADHD 아동에 대한 정의와 치료 방법을 3가지로 나누어 서술하시오.
  • ADHD가 청소년기 이후 성인기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30%에서 많게는 70%에 이르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아 및 아동기에는 남아의 출현율이 여아의 경우보다 약 3배 정도 높은 반면, ADHD의 출현율은 성별에 따른 차이가 별로 없다. 아동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환자의 출현율 3~8% 및 성인기까지 ADHD 지속 확률 30~70%를 감안하여 산출하면 성인 ADHD의 출현율은 약 0.9~5.6%로 추산할 수 있으며, 실제로 성인의 약 2% 정도가 ADHD환자인 것으로 보고 있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개념(1) 주의력결핍의 전형적인 증상(2) 과잉행동/충동성의 전형적인 증상(3) 정상적인 범주의 현상들(4) 공존 장애 증상2)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원인(1) 유전(2) 뇌손상(3) 뇌의 화학물질의 이상(4) 가족환경에서의 위험요인(5) 아동의

  • [사회복지] 건강장애
  • 및 출처>○ 건강장애 서론건강장애의 개념건강장애(health impairment)는 2005년 특수교육진흥법이 개정되면서 새로 추가된 장애로, 미국 장애인교육법의 기타 건강상의 장애와 유사한 개념이지만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가 포함되지 않으며, 주로 소아암 등의 만성질환으로 인해 학업에 지장을 받는 경우로 정의된다.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 제9조 제2항 관련 별표 제8호에 의하면 ‘건강장애 아동이란 심장장애․신장장애․간장애, 백혈병, 소아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