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심리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17]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형 과제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17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심리학] 동기 레포트
- 목차
-
[1] 정신분석적 접근_1
1. 정신분석이 정신역동이 된다.
2. 이중 본능 이론
3. 추동과 소망
4. 현대 정신역동이론
[2] 무의식_5
1. 프로이트 학파의 무의식
2. 비프로이트 학파의 무의식
[3] 정신역동_8
1. 억압
2. 사고억제
3. 원초아와 자아는 실제로 존재하는가?
[4] 자아 심리학_11
1. 자아발달
2. 자아방어
3. 자아영향력
[5] 대상 관계 이론_17
[6] 비판_24
- 본문내용
-
* 불안은 필수적이다
외부의 위험을 감지하는데 대한 반응으로 인간에게 있어서 필수적이다. 그것은 자기 보존 본능의 발현으로 최초의 불안은 어머니에게서 떨어짐으로써 나타난다.
<불안의 세 가지 종류>
+현실적 불안: 외부세계의 위험을 인식하고 고통스러운 정서적 경험에 의한 불안
+신경성 불안: 자아와 반집중이, 충동적인 행위를 시도하려는 본능을 제어하지 못함으
로써 발생할 수 있는 사건을 두려워하는 데에서 오는 불안
+도덕적 불안: 자아가 죄책감을 경험하고 양심으로 인해 위험을 인식하는데서 오는
불안
* 사람은 성적 쾌감을 얻고자한다
사람은 기생적인 유아적 욕망, 격렬한 갈망, 맹목적 격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의식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 정신결정론
모든 행동은 우연히 이루어지는 법이 없고, 무엇인가 결정되는 면이 있다. 즉, 무의식적인(정신)요소에 의해 모든 행동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 사람은 본능적 존재이다
본능은 생리적 욕구(needs)와 심리적 소망(wish)을 포함한다.
* 사람은 무의식적 존재이다
의식은 드러난 빙산의 일부일 뿐 보이지 않은 무의식의 영향을 받는다.
* 사람은 폐쇄적 에너지체계를 가진다
물리학의 에너지보존의 법칙에 의해 인간도 심리적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면 신경증, 정신병을 유발한다.
- 참고문헌
-
‘Understanding Motivation and Emotion’ Johnmarshall Reeve (John Wiley & Sons)
‘프로이드- 정신분석학의 근본개념’ (열린책들)
‘에로스와 타나토스- 심리학 속에 되살아난 그리스신화’ 이상빈 (학지사)
‘프로이드 심리학' 캘빈.s 홀 저, 민희식 역 (정민 미디어)
‘Vorlesungen zur einfuehrung in die psychoanalysis‘ S. 프로이드 (선영사)
‘the unconscious’ 필 멀런 저, 이세진 역 (이제이북스)
‘심리학의 세계’ 김치동 (고려출판사)
‘상담 심리학의 기초’ 이장호, 정남운, 조성호 공저 (학문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 흰 쥐에게 공포 조건화 되었던 Albert가 성인이 되어 당신을 찾아와 희고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에 대한 공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겠는가? 노출치료 중 하나를 골라 기술하시오.
- 학령전기 발달단계에 대한 문제사례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웨일과 갬블의 모델 특징과 한계점 및 적용예시
- 아동학대 발생원인과 문제점,사례연구및 아동학대 예방방안,대책분석과 느낀점 -아동학대 연구레포트
- 현대인의생활법률_지금까지 학습범위 내에서 실제 현재 사회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서 학습한 개념을 적용해서 판단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자전거 사고)
- 보육과정의 원리 6가지를 설명하고, 각각의 원리를 보육과정에서 반영해야 하는 필요성, 중요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