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기억] 장기기억의 종류를 정리하고 각 기억(외현, 암묵, 의미, 일화, 반복점화, 절차기술, 고전적 조건형성, 습관화)의 예시를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2 / 2019.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장기기억] 장기기억의 종류를 정리하고 각 기억(외현, 암묵, 의미, 일화, 반복점화, 절차기술, 고전적 조건형성, 습관화)의 예시를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기기억이란
2. 장기기억의 종류
1) 외현
2) 암묵
3) 의미
4) 일화
5) 반복점화
6) 절차기술
7) 고전적 조건형성
8) 습관화
3. 장기기억의 종류 예시
1) 외현
2) 암묵
3) 의미
4) 일화
5) 반복점화
6) 절차기술
7) 고전적 조건형성
8) 습관화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초등학생은 교실에서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리, 옆 반에서 수업하는 소리, 교실 앞에 있는 태극기 등 여러 감각자극을 접한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학생이 주의를 기울인 것만 단기기억이 된다. 만약 교사의 설명에 주의를 기울였다면, 설명 속의 정보는 단기기억으로 저장된다. 그런데 그 기억은 몇 분에서 몇 시간 정도만 유지된다. 설명 속의 정보 중에서도 뇌 신경세포의 작용을 통해 공고화의 과정을 거친 소수의 정보만이 장기기억으로 저장된다. 즉, 장기기억은 외부로부터 들어온 정보가 공고화의 과정을 거쳐 신경세포 간의 연결망의 변화를 통해 저장되어 하루 이상이 지나도 떠올릴 수 있는 기억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기기억의 종류를 정리하고 각 기억(외현, 암묵, 의미, 일화, 반복점화, 절차기술, 고전적 조건형성, 습관화)의 예시를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대훈(2004). 교육심리학. 원미사.
강봉균(2001). 기억과 시냅스 가소성. 한국뇌과학지.
김충기 외(2006). 교육심리학. 태영출판사.
김지영(2011). 장기기억 전략의 뇌과학적 이해와 교육적 시사점. 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