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와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을 비교 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9 / 2019.05.0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기와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을 비교 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와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 비교 분석
1)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
2)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
2. 청소년기 발달 특징에 따른 사회복지실천
3. 노년기 발달 특징에 따른 사회복지실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서적, 도덕적, 사회적 측면에서 아동에서 성인으로 변화하는 과도기적 발달단계로서 인격 형성과 생활향수에 있어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청소년기는 가족으로부터 신체적·정서적·경제적 지원을 받는 시기에서 성인기로 이행하는 과도기에 해당된다. 이러한 청소년기는 인생에서 단순히 스쳐 가는 하나의 과정이 아니라 독특한 요구의 도전을 함축한 시기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또한 노인들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자연발생적으로 나타나는 신체적인 모든 기능의 감소, 노인성 질환의 증가 등 신체적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또 인지적 기능의 둔화와 더불어 정신적 흥미의 감퇴에서 오는 침체성, 고독감의 증가, 질투심, 과거에 대한 집착, 친근한 것에 대한 애착심, 상실감 등의 심리적 특성을 나타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와 노년기의 발달적 특징을 비교 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에 대하여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오영재 외(2004). 청소년복지론.대왕사.
권중돈(2010). 노인복지론(4판). 학지사.
김성이 외(2013).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김수정 외(2013). 청소년사회안전망 사업 성과평가 지표개발. 여성가족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