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9 / 2019.05.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하였습니다.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의미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2.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요건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3.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자신의 의견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의미
2.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요건
3.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겨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
Ⅰ. 서론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협의의 의미로는 프로그램의 계획으로 볼 수 있지만 광의의 의미로 프로그램 계획과 프로그램 운영을 모두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은 프로그램의 계획?설계?시행?평가하는 수단과 방법까지를 포괄하는 광의의 개념으로 규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청소년프로그램은 청소년집단의 풍토를 수정하고 청소년집단 내에 바람직한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위하여 자체활동을 변경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또한 청소년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고 활동에 대한 만족에도 영향을 주며, 활동의 전 과정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윤나 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미래지향적인), 신정, 2018
곽미정 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성원, 2018
권일남, 전명순, 김태균 외 1명 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6
오윤선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2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