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9 / 2019.05.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하였습니다.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의미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2.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요건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3.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자신의 의견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의미
2. 청소년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요건
3.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본인의 의견

Ⅲ. 겨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

Ⅰ. 서론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협의의 의미로는 프로그램의 계획으로 볼 수 있지만 광의의 의미로 프로그램 계획과 프로그램 운영을 모두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은 프로그램의 계획?설계?시행?평가하는 수단과 방법까지를 포괄하는 광의의 개념으로 규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청소년프로그램은 청소년집단의 풍토를 수정하고 청소년집단 내에 바람직한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위하여 자체활동을 변경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또한 청소년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고 활동에 대한 만족에도 영향을 주며, 활동의 전 과정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시 유의해야 할 원리에 대한 논의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윤나 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미래지향적인), 신정, 2018
곽미정 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성원, 2018
권일남, 전명순, 김태균 외 1명 저,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6
오윤선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개발에 관한 연구
  • 시민참여를 촉진하는 조건을 제공하여야한다.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드는 주체는 주민이고 특히 자원 봉사자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한다. 김수영, “지역사회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제6차 지역사회개발 학술발표대회 주제발표, 한국지역사회개발협회, 1996, p2.본 논문에서는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대안을 인적자원중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모색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지역사회 복지자원에 대한 관련이론을 검토하여 이를 토대로 지역사

  • [예체능] 레크레이션 지도자의 프로그램 작성과 지도법, 진행요령
  • 할을 해 주는 것이 좋다.Ⅵ. 프로그램 작성 및 지도법1) 프로그램의 작성의 원리① 참가자의 요구와 흥미에 대한 지식을 가져야 한다.② 지도자의 지도 능력과 한계에 대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③ 민주주의적 과정의 위치에서 협조적인 프로그램을 계획해야 한다. ④ 프로그램의 한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설과 기구에 대한 지식을 가져야 한다.⑤ 지역사회의 문화적 풍속에 따른 프로그램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2) 프로그램 작성상의 유의점①

  • [학문과신앙] 한국 교육제도 및 입시 문제점의 기독교적인 대안
  • 시 군부는 과열과외 해소, 대학입학정원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7.30 조치를 발표하였다. 이와 함께 교육과정 개편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는데, 유신관련 내용을 삭제하는 일이 시급한 과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입시경쟁에 따른 과도한 수업 부담을 경감함으로써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유도해야 한다는 요구도 강하게 제기되고 있었다.5차 교육 과정5차 교육과정은 이전에 비하여 정치적 영향력이 상당히 감소된 상황에서 개발되었다. 이점에서

  • 영유아교사론3D)효율적인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학급조직과 관리방안 논하시오00
  • 할 소양인 동시에, 학생과 함께 학급을 구성하는 일원이라는 점에서 담임 자신에 대한 이해의 과정이다.• 학교와 학급의 관계를 살펴보면, 학급은 학교를 구성하는 중요한 기초 단위이면서 학교교육을 직접적∙구체적으로 실천하는 중심적 단위라 볼 수 있다.5) 학급조직의 원리(1) 전인적 발달의 원리• 학습자의 지적 • 정의적 • 신체적 전영역의 전인적 발달의 조화를 지향하는 교육원리에 충실하도록 조직되고 운영되어야 함• 주의점 - 전인

  • 올바른 태권도 기술 용어의 교육 및 활용방안
  • 시는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의 정의2. 태권도의 본질에 대한 이해3. 태권도의 가치4. 태권도 지도의 의의와 원리5. 태권도 수련의 목적 및 효과6. 태권도의 분류1) 품새2) 겨루기3) 격파7. 태권도 교육과정 개발의 기본조건1) 태권도 교육과정 목표설정2) 태권도 교육과정의 체계8. 태권도 교육프로그램 개발시 유의점9. 태권도 품새의 기술 분석(태권도 품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