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론] 제 9장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대체 광고란 무엇인가? : 광고이해의 두 가지 차원

2. 광고의 미시적 이해 : 광고 관리론

3. 광고의 거시적 이해: 광고제도론

4. 광고의 올바른 이해를 위하여

※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광고의 종류
 오늘 날 광고는 상품 광고만 있는 것이 아니다.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기업 이미지 광고도
있고, 공익 광고나 의견 광고, 정치 광고도 있다. 그 밖에도 분류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광고 지역 : 전국 광고, 블록 광고, 소매 광고
 - 광고 대상 : 소비자 광고, 소비재 광고, 산업 광고, 유통 광고, 농가 광고, 전문 광고
 - 광고 매체 : 신문 광고, 인쇄 광고, 방송 광고, 옥외 광고, 교통 광고, 직접우송 광고
 - 광고소구유형 : 감정 광고, 이유 광고,
4) 광고의 기능
- 기업수준에서 수행하는 기능: 마케팅적 기능
: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형성하는 기능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자사 제품을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하는 기능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 기능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는 기능
- 거시적 수준에서 수행하는 기능: 교육, 경제, 사회적 기능 등.
: 소비자를 교육시키는 기능: 공익광고, 캠페인- 교육적 기능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하여 제품에 단가를 낮추게 함- 경제적 기능
대중적인 소비문화를 형성하는 기능- 사회적 기능
참고문헌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유재천 외 / 커뮤니케이션 북스
광고론 / 이종호 / 경문사
광고원론 / 안광호, 유창조 / 법문사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
  • 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8장제 4절: 지각과 마케팅 전략지각적 조직화와 마케팅 전략 중 기업이미지올림푸스의 생명을 담은 기술 이라는 멘트와 광고를 통해 기업이미지를 긍정적 지각을 강화 시킨다9장제 2절: 학습의 일반적 특성과 소비자 행동학습의 강도 중 강화 내용 중 제품의 장점을 강화한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광고사례10장제 1절 : 동기의 의의동기의 분류 중 매슬로의 동기계층에서 안전의 욕구를 반영한 LIG 보험 광고신체적 안전

  • [미혼모복지] 미혼모 아동복지제도
  • 제2절 발생요인의 이론적 관점 / 3제 6장 미혼모를 위한 복지정책(제도)5제1절 법적․제도적인 면 / 5 제2절 수용시설적인 면 / 7 제3절 재정적인 면 / 11 제 7장 미혼모의 실태.14제1절 미혼모의 특성 / 14 제2절 미혼모의 욕구 / 17 제3절 미혼모의 사례 / 20 제 8장 미혼모 복지제도의 개선방안.22제1절 법적․제도적인 면 / 22 제2절 수용시설적인 면 / 24 제3절 재정적인 면 / 26 제 9장 결 론

  • 부동산학 개론 레포트
  • 제1편 부동산학이론 제1장 부동산학 총론 제1절 부동산학 의의1. 부동산학의 개념 부동산학이란 부동산활동의 능률화의 원리 및 그 응용기술을 개척하는 종합응용과학이 이다라고 말하지만 학문의 발달과 사회변화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다. 2. 부동산의 개념 1) 부동산의 범위 (1) 좁은 의미의 부동산 : 토지 및 그 정착물 (2) 넓은 의미의 부동산 : (1) + 준부동산(의제부동산) * 준부동산 - 등기.등록등의 공시방법을 갖춤으로서 부동산에 준하여 취

  • [사회복지]청소년복지론
  • 청소년복지론제1장 청소년복지의 개념1. 청소년의 개념1)연령적 구분 - 14세 이상 24세 전후, 하지만 청소년 관련 법규는 통일관 연령규정이 없는 실정이다. 2)외국의 경우 18세 미만으로 규정, 19세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는 나라는 매우 희소하다. 2. 청소년의 이해1)청소년의 특성① 일반적 특성 - 정체감 위기, 즉 청소년기의 정신세계와 현실세계활동의 과정에서 혼란과 불안정을 노출시킴ㆍ가정과 학교, 교우집단 외의 직업생활이나 사교활동의 경

  • [중등문법교육론] 제9장. 의미와 일반의미론
  • 광고나 관직 선출을 위한 후보 유세, 학생들이 던지는 모호한 질문에서 아주 추상적인 주장을 감지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4)의미에는 ‘방향성’이 있다.Korzybski는 ‘내포적’과 ‘외연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의미가 가지는 두 방향성을 기술하였다. 외연적 의미와 내포적 의미 사이의 가장 명확한 구분은 Korzybski의 제자이자 그의 의견을 가장 잘 대변했던 Hayakawa에 의해서 제시되었다. Hayakawa는 발화의 외연적 의미가 외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