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과 전자출판 , 서적과 전자책 , 인쇄잡지와 웹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출판과 전자출판
2. 서적과 전자책
3. 인쇄잡지와 웹진

결 론
현황 정리와 앞으로의 발전 전망 제시
본문내용
‘인쇄술적 인간의 형성’ 이라는 부제가 붙은 <구텐베르크 은하계>를 통해 맥루한은 미디어에 따른 역사발전에 대해 언급하였다. 동시적이고 비선형적이며,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는 전인적 특성을 지녔던 기존의 인간커뮤니케이션을 가장 왜곡시킨 미디어로, 구텐베르크의 인쇄기를 제시했던 그는 시각 하나에만 의존함으로서 감각균형을 깨뜨리고 조각난 인간을 만들어낸 인쇄문화에 대해 비판하였다.
이러한 맥루한의 지적에서 드러나듯 인쇄술의 등장 이후 인쇄매체가 우리에게 미쳐온 영향은 무척 막대하며 다양하고, 이러한 영향력은 오늘날에도 유효하다. 그러나,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전자출판, e-book, 웹진’ 등 새로운 성격의 매체가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논의가 활발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와 같은 출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하여, <출판과 전자출판 / 서적과 전자책 / 인쇄잡지와 웹진> 으로 분류한 세 가지 영역에 대한 세부적 조사가 이뤄질 것이다. 또한 새로이 등장한 매체들의 특징과 함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다뤄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출판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전자책(e-book)은 산업 분석의 주제로서 무한한 가치가 있다 할 수 있다II. 전자출판의 개념과 유형90년대 이후 컴퓨터 기술의 급격한 도입에 따라 인쇄매체는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다. 전통적인 신문이나 출판은 발전하는 컴퓨터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막대한 정보를 축적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산업으로 바뀌고 있다. CD를 이용한 CD-ROM, CD-I 등의 패키지형 매체와 텍스트 중심의 전자신문, 멀티미디어형 전자신문, 전자잡지, 데이터베이스

  • [전자책, e-book]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정의, 특성, 장점과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현황 및 외국의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 사례를 통해 본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 시장의 전망 분석
  • 전자책은 인터넷 서점 및 디지털 도서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송받거나, 또는 기존의 서점과 편의점, 주유소 등의 유통망을 통해 메모리카드(ROM-pack), 미니디스크(Mini-Disk), CD-ROM 형태로 구입할 수 있다. 전자책은 인쇄된 책과 비교할 때 아래와 같은 장점을 가지게 된다.1. 경비 절감 인쇄비, 원자재비, 재고관리와 물류비용 등 책의 출판과 유통에 드는 비용이 절감된다. 특히 개정판을 내는 경우 모든 부분을 다시 만들어야 할 필요가 없다.2. 가용성

  • 책과 잡지 a 역사 a 특성 a 제작과정 a 출판 산업 현황 새로운 시대 a 잡지 웹진 a 조사 a 연구 a 분석 a 소고 a 개요 잡지 조사 잡지 연구 잡지 고찰 잡지 개요 잡지 정의
  • 출판책의 역사와 특성Books1602년 - 최초의 현대식 대여 도서관 Bodley설립1640년 - 미국 식민지에서 최초로 책 출판1732년 - 최초의 미국 저작권법 제정1846년 - 미국에서 윤전기 발명1960년대 - 컴퓨터 사진합성과 식자조판 시작1980년대 - DTP(Desktop Publishing. 퍼스널 컴퓨터를 사용하여 편집 작업을 하고 프린터로 인쇄하는 출판양식)시작2000년 -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도브 듀얼에서 전자책(e-book) 표준방 식 선정출처 =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책과 잡지

  • 오디오북 Audio Book
  • 전자출판협회 「2009전자출판연감」(2009년 발간 예정) 한국의 전자출판물 발간 현황구분2005년2006년2007년2008년전자책신규36,732종77,417종53,303종142,705종총계(누적) 81,999종159,416종212, 719종355,424종교육용 CD/DVD 신규2,572종2,039종1,612종2,042종총계(누적) 12,226종14,265종15,877종17,919종학술논문신규 210,599편230,354편280,725편131,676편총계(누적) 1,075,382편1,305,736편1,586,461편1,718,137편전자잡지/웹진신규341종463종635종721종총계(누적)550

  • 전자책(전자출판)현황,문제점, 외국 전자책 활용사례,제언
  • 전자책(전자출판, e-book)의 의미넓은 의미의 전자책은 멀티미디어가 가미될 수 있는 문자 위주의 저작물을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작해서 저작권 보호 기능을 통해서 서비스를 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좁은 의미로는 XML이 나오기 전 SGML 표준이 나와 있을 때 저작물을 제대로 만들어 두어서 저작물의 자산가치를 더 키우는 것이 전자책이다.스크린 북이나 인쇄해서 보는 책 등 다양한 서비스는 전자책 소스를 갖게 되면서부터 만들어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