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중학교 사회복지실 기관 방문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 기관소개
2. 설립목적
3. 연혁
4. 기대효과
5. 주요사업
6. 조직
7. 인터뷰
1. 기 관 소 개
1)
-기관명 : 수지중학교 사회복지실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663 수지중학교
-전화번호 : 031)261-02@@ FAX : 031)261-02@@
-기관장(담당 학교사회복지사) : 김@@ 사회복지사
2) 수지 중학교 사회복지실(사랑나눔터) 소개
- 사업명 : 학교-가정-지역사회 파트너쉽을 통한 학생복지 구현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지적능력을 개발하고 사회화 과정을 습득시켜 전인교육을 실현하려는 학교교육의 궁극적 목적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사회복지실천은 자신의 내면적인 문제와 외부적인 문제환경으로 인하여 문제행동이나 부적응적인 행동을 보이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학생 개인, 가정, 집단,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 등 학생들을 둘러싼 생태체계적 요인들의 상호작용에 개입하여 학생의 진정한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활동이다.
2. 설 립 목 적
사업의 목적
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의 문제들을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개인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문제로 보고, 이러한 심리, 사회적 문제들을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예방하고 해결함은 물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고, 또한 학생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본 사업은 학교-가정-지역사회 파트너쉽의 구현을 통해 학교.가정.지역사회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학생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여 학교교육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한다.
사업 목표
-세부목표1. 학생의 욕구 및 상황에 따른 전문적인 개입을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킨다.
-세부목표2.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서 즐겁고 평화로운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부적응의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목표3. 학생복지증진을 위한 학교-가정-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지원망을 구축한다.
3. 연혁 및 역할분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사회복지 개념과 역사
  • 사회복지실천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김현미, 2005: 17-18)위의 두 학자에 비해 좀 더 최근에 발표된 학자들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Allen-Meares와 동료들은 학교사회복지를 학생들이 건전한 사회기능을 이룰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고 학생 개개인의 문제뿐 아니라 사회 환경이나 교육환경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도움을 주는 연계활동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다. 그리고 Hare는 학교사회복지를 지역사회의 복지기관이나 의료기관과 같은 사회자원을 연계하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사회복지학개론목 차1, 사회복지의 기초 개념2, 사회복지의 역사영국/미국/한국3, 사회복지정책의 정의와 특징4, 사회복지정책 분석틀과 분석 유형5,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이론6, 사회복지정책의 급여와 전달체계7, 사회복지정책의 전달체계8, 사회보험법의 특성과 원리9, 국민연금법 10, 국민건강보험법11, 산업재해보상보험과 고용보험12, 공공부조제도의 이해13, 사회복지실천의 과정14, 개별사회사업의 이해15, 집단사회사업의 이해16, 사회

  • 학교사회사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사회복지의 대상 및 서비스1)사회복지의 대상과 역할2)학교사회복지의 서비스 운영 모델-제도로서의 학교사회복지 운영모델-학교를 중심으로 한 운영모델-지역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한 운영모델3)학교사회복지의 실천방법-직접적 개입, 간접적 개입4.학교사회사업의 현황1)실천 모형별 학교사회사업 현황2)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선정 지역 및 학교 현황5.학교사회사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문제점2)활성화 방안6.학교방문 및

  • 서울시 송파구 지역사회 정의 및 기능
  • 사회구성원들은 다른 사회의 구성원들과 구별되는 생활양식을 터득하게 되는 것이다. 사회화의 과정은 개인의 어린 시절에 특히 중요하나 일생을 통해서 계속 되는 것이 보통이다. 때문에 이러한 사회화 기능을 하는 각종 개인이 포함된 집단으로 가정이나 학교 또는 개인이 포함된 각종 모임을 예로 들 수 있다. 사회화 기능의 한 예로 송파구의 교육기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사립)일반계고등학교(사립)전문계고등

  • 학교사회복지실천기술 -사례관리
  • 제9주차 학교사회복지실천기술: 사례관리 수 업 목 표1) 학교를 기반으로한 사례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 인식2) 사례관리 운영체계에 대한 이해3) 사례관리의 기능과 목적, 사례관리의 과정이해4) 기관방문을 통한 현장에서의 사례관리 이해Ⅰ. 학교 현장에서의 사례관리1. 학교를 기반으로 한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필요성학교를 기반으로 한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실천이 강조되는 배경에는 학생들이 경험하는 문제와 욕구가 다양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