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중학교 사회복지실 기관 방문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1. 기관소개
2. 설립목적
3. 연혁
4. 기대효과
5. 주요사업
6. 조직
7. 인터뷰
1. 기 관 소 개
1)
-기관명 : 수지중학교 사회복지실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663 수지중학교
-전화번호 : 031)261-02@@ FAX : 031)261-02@@
-기관장(담당 학교사회복지사) : 김@@ 사회복지사
2) 수지 중학교 사회복지실(사랑나눔터) 소개
- 사업명 : 학교-가정-지역사회 파트너쉽을 통한 학생복지 구현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지적능력을 개발하고 사회화 과정을 습득시켜 전인교육을 실현하려는 학교교육의 궁극적 목적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사회복지실천은 자신의 내면적인 문제와 외부적인 문제환경으로 인하여 문제행동이나 부적응적인 행동을 보이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심리사회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학생 개인, 가정, 집단,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 등 학생들을 둘러싼 생태체계적 요인들의 상호작용에 개입하여 학생의 진정한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활동이다.
2. 설 립 목 적
사업의 목적
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의 문제들을 개인의 문제만이 아닌 개인을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문제로 보고, 이러한 심리, 사회적 문제들을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예방하고 해결함은 물론,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고, 또한 학생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본 사업은 학교-가정-지역사회 파트너쉽의 구현을 통해 학교.가정.지역사회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학생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여 학교교육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한다.
사업 목표
-세부목표1. 학생의 욕구 및 상황에 따른 전문적인 개입을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킨다.
-세부목표2.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서 즐겁고 평화로운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부적응의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목표3. 학생복지증진을 위한 학교-가정-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지원망을 구축한다.
3. 연혁 및 역할분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