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에서 잡음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도서관과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에서 잡음문제
서론
Shannon과 Weaver의 정보이론
본론
1. 도서관에서 발생하는 잡음
(1) 도서관이 행하는 서비스
(2) 이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
(3) 도서관에서 일어나고 있는 잡음
결론
서론
Shannon과 Weaver의 정보이론 중 잡음
수업시간에 배운 커뮤니케이션의 잡음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였다.
섀넌은 정보란,‘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 전달되는 일체의 기호’라고 하였으며, 이는 송신자(Sourse)-채널(Channel)-수신자(Receiver)로 구성된다. 여기서 부호화, 해석이 일어나는데 이 과정에서 잡음(노이지)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구성은 커뮤니케이션 모델, 정보전달 모형, 통신 시스템 모형으로 통용된다.
여기서 잡음이란, 코드 작성자와 해독자 사이의 신호에 개입하여 정확한 해독을 어렵게 만드는 모든 방해. 실수의 원천이다. 잡음은 두가지 형태로 나뉜다.
(1)기계적 잡음 : 채널에 개입되는 잡음.
라디오의 전파장애, 텔레비전 화면의 반점 등
(2)의미적 잡음 : 의미의 불일치에 의해 야기되는 메시지의 장애.
작성자와 해독자의 문화적 차이, 과장된 목소리 등
우리 조에서는, 도서관에 한하여 생기는 이러한 잡음들을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고, 현재 도서관에서 행하는 서비스와 부족한 부분, 또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였다.
본론
1. 도서관 측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