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치의 코리아 럭셔리 청소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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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치의 코리아, 럭셔리 청소년’
-목 차-
1.서론
1)연구목적
2)연구방법
2.본론
1)명품의 정의
2)문제점
3)사례
3.결론
4. 참고문헌
1. 서론
1)연구목적
10대들은 유행에 민감하고 또래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주위 사람들이나 좋아하는 스타가 사용하기 때문에 덩달아 명품을 사는 경우도 많다.
우리 사회의 명품 열풍은 젊은 계층을 비롯하여 구매력이 부족한 청소년 계층으로까지 확산되고 있으며 명품을사기위해서부모님께거짓말을하는학생부터심지어원조교제라는극단적인행위도서슴지않는학생들을 보면서이것이현재청소년들의교실내에서작지않은문제이고,점차커져가고있는문제임을알수있다.
그러므로 먼저 명품에 대한 정의를 알아보고 문제점을 통해 심각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2)연구방법
인터넷자료를 통해 문제현황과 문제의 심각성을 알아보았고, 그것에 대해 조별토의를 해 보았다.
2. 본론
1)명품의 정의
명품이란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을 말한다. 남이 따를 수 없는 기술과 기획력으로 전통과 함께 불멸의 가치를 지니는 것, 희소성의 논리가 정당하게 대접받는 것, 쓰면 쓸수록 빛을 발하는, 그리고 무엇보다 쓰는 이가 만든 사람의 마음을 이해할 때만 그 진가를 발휘하는 하나의 예술품, 그것이 바로 명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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