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촬영잘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파파라치 컷이 대세
http://www.merongshop.com
Lesson 상품과 딱 맞는
10 피팅 모델 섭외하기
1
2
3
상품사진은 판매를 목적으로하기 때문에 상품사진을 심하게 보정한다면 그 상품의 가치를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그 상품의 장점이 잘 드러나도록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고 보기 좋은 한 컷을 위해 다양한 구도와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은 팝아트[대중예술]로 보이기 위해 어떤 상품을 어떻게 보정한 것인지 알 수 없게 된 하나의 예이다)
4
상품사진은 판매를 목적으로하기 때문에 상품사진을 심하게 보정한다면 그 상품의 가치를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때 그 상품의 장점이 잘 드러나도록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고 보기 좋은 한 컷을 위해 다양한 구도와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은 팝아트[대중예술]로 보이기 위해 어떤 상품을 어떻게 보정한 것인지 알 수 없게 된 하나의 예이다)
5
상품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촬영기술을 포함하여 포토샵 보정 방법도 알아야합니다. 남성분들에겐 포토샵이라는 단어가 익숙치 않더라도….여성분들에겐 일명 뽀샵이라는것이 이젠 생활이 되었을수도 있습니다.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품사진의 결과물을 원한다면 촬영한 사진과 포토샵 보정 비율을 5:5로 하는것이 적당합니다.
6
상품의 마크나 생산지 같은 특징이 돋보이게 포토샵을 통해 합성효과를 주어 이렇게 부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광고는 맥가이버칼과 레저용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스위스 아미라는 브랜드입니다. )
7
이랬던 사람도 포토샵 보정을 거치면 이렇게 되는게 포토샵의 위력입니다.
8
이랬던 사람도 포토샵 보정을 거치면 이렇게 되는게 포토샵의 위력입니다.
9
이 사진이 상품을 보정한 사진인데요, 왼쪽 사진이 보정 전 사진입니다. 배경이 어둡기때문에 상품도 어둡게 보입니다. 이 상품을 포토샵으로 보정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배경이 바뀌면서 상품 자체가 밝게 보입니다.
10
디지털 카메라가 필름 카메라를 대체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디지털 카메라가 필름 카메라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촬영하는 즉시 그 자리에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고, 저장 방법도 편해서 오래전에 찍었던 사진도 쉽게 꺼내 볼 수 있습니다. 상품 사진을 찍을때도 원하는 사진이 나올 때 까지 확인과 삭제를 반복하여 찍을 수 있기 때문에 필름 카메라의 단점을 보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상품사진을 찍을때 가까이 찍어야하는 작은 상품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에는 접사 기능이 있기 때문에 미세한 부분까지도 선명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11
접사(macro)촬영이란 피사체와의 거리가 30cm이하인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의 촬영을 말한다. 대개의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접사모드라고 부르는 특수한 모드가 마련되어 있으며 표준적인 촬영 모드와는 분리되어 있다.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는 보통의 사진과는 초점을 맞추는 방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카메라도 약간은 다르게 동작하여야 하는 것이다. 필름카메라에서는 이것을 접사렌즈라는 것을 따로 부착하는 방법으로 촬영이 가능하다.
12
접사를 하면 샤프심에서 동전의 긁힘 정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13
여러분은 스튜디오에서의 촬영이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제부터 스튜디오의 촬영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4
실내에서 촬영하면 충분하지 못한 조명으로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빛이 실내의 천장, 바닥면, 벽면에 반사되어 좋지 못한 사진을 겪게 되는데
위에 보이는 사진은 전문적인 스튜디오가 아닌 일반 테이블에서 촬영한 상품사진 입니다. 쉽게 볼 수 있듯이 조명이 제대로 갖추어 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림자가 상품에 비치고
제품의 질감을 제대로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사진 촬영하는 것의 목적은 상품이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도록 만드는 것인데, 위의 사진으로는 구매욕구를 줄 수 없습니다.
다음장으로 넘어감
15
위의 사진은 앞에서 보았던 제품을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본 것입니다. 두 상품이 같은 상품으로 보이십니까?
이 사진의 비교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조명의 양과 방향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내가 찍고자 하는 상품의 특징을 명확히 집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튜디오에서의 촬영에서 핵심은 조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을 실제로 보는 것처럼 표현해 것인데,
제품의 특성을 제대로 표현하기에 조명을 이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만큼 적절한 곳은 없을 것입니다.
16
창업의 초기부터 스튜디오를 구성해 놓는 것은 힘이 듭니다.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스튜디오를 렌탈하는 것입니다. 스튜디오 렌탈의 장점은 전문 장비 및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상품 촬영 전문 스튜디오는 모델 촬영, 소품촬영, 바닥 촬영 및 각종 상품의 특징에 맞추어 촬영할 수 있다는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보여드린 결과물을 비교해 볼 때 비용투자를 하는 것이 낭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야외 촬영이 필요한 이유는 상품의 컨셉에 따라 실내의 촬영이 더 큰 제품매력을 표현해 낼 수 있다면 스튜디오를 렌탈하는 것이, 그렇지 않다면 야외 촬영 서비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7
전문 모델과 비전문 모델의 사진이기도 하지만 어떠한 요청도 없이 가장 자신 있는 포즈를 요구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과 그렇지 않은 사진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을 만큼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여러분이시라면 어떤 판단을 하시겠습니까?
18
컨셉을 정확히 결정하여 메모한 후 촬영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촬영에 들어간 후 어떻게 찍을지 고민을 시작한다면 예상 촬영 시간을 훌쩍 넘기고 말 것입니다
렌탈은 예약된 시간을 넘기게 되면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시간 안배가 중요합니다. 또한 상품을 표현하기 위한 최적의 스튜디오를 찾아야 합니다. 다음장에서
이 두가지가 왜 중요한지 보여드리 겠습니다.
19
위의 사진은 추운날 야외활동에 있어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노스페이스 패딩잠바를 입은 모습입니다.
이처럼 실내에서 찍은 사진이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품에 따라 촬영의 컨셉을 달리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사진을 통해서 그 상황에 대면하는 느낌을 줄 것이며, 야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위의 사진과 같이 야외에서 촬영되었을 때 더 구매자극을 시킬 것.
20
21
쇼핑몰처럼 실제 촬영세트도 좋지만, 간단한 스튜디오와 조명만 효과적으로 설치해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같이 작은 상품을 위한 스튜디오라 하더라도 너무작게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가전제품을 제외한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22
일반적인 쇼핑몰 상품 촬영을 / 을지로에서 사이즈 단위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콤비락에 천을 고정시키는 것 인버터 스탠드에 트레팔지(필름제질)씌운다. 빛 투과성 좋고 일정하게 분산 은은한 효과
23
쇼핑몰처럼 실제 촬영세트도 좋지만, 간단한 스튜디오와 조명만 효과적으로 설치해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같이 작은 상품을 위한 스튜디오라 하더라도 너무작게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가전제품을 제외한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24
쇼핑몰처럼 실제 촬영세트도 좋지만, 간단한 스튜디오와 조명만 효과적으로 설치해도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 같이 작은 상품을 위한 스튜디오라 하더라도 너무작게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가전제품을 제외한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25
도매업30cm 미만의 소형제품 판매경우 도매업체 현장에서 촬영가능 구매 하지 않아도 됨
바닥은 다양한 색상의 컬러천을 선택할 수 있어 목적에 따라 교환가능
26
조리개는 우리주위에 흔히 있는 카메라에서 볼수 있는 장치인데, 렌즈를 통해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조리개의 크기를 조였다 늘렸다 하면서 빛의 양을 조절합니다.
27
옥션에서 디지털카메라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상품 사진 촬영에 적합한 카메라를 고를 때 가장 먼저 화소를 확인해야합니다. 여기 보시면 1200만 화소, 1220만, 900~1000만 화소 등을 표기해 놓았는데, 화소수는 해상도 즉, 사진의 크기를 말합니다. 사진 촬영시 화소수도 사진에 영향을 끼치긴 하지만, 이어서 바로 설명해드릴 화이트 밸런스 기능이나 손떨림 방지 기능, 접사 기능 등을 확인하는 것이 더 도움됩니다.
28
옥션에서 디지털카메라를 검색해보면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상품 사진 촬영에 적합한 카메라를 고를 때 가장 먼저 화소를 확인해야합니다. 여기 보시면 1200만 화소, 1220만, 900~1000만 화소 등을 표기해 놓았는데, 화소수는 해상도 즉, 사진의 크기를 말합니다. 사진 촬영시 화소수도 사진에 영향을 끼치긴 하지만, 이어서 바로 설명해드릴 화이트 밸런스 기능이나 손떨림 방지 기능, 접사 기능 등을 확인하는 것이 더 도움됩니다.
29
저도 디지털 카메라를 살 때 기능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무엇을 골라야 할 지 엄청 고민했었습니다. 그러나 상품 촬영 시에는 반드시 꼭 확인해야하는 기능이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화이트밸런스 기능과 노출 조정 기능입니다.
먼저 화이트 밸런스 기능은 색을 조절하는 기능으로써 조명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카메라 기능을 보시면 태양 모드, 구름 모드, 백열등 모드나 형광등 모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바로 화이트 밸런스 기능입니다.
노출 수동 조절 기능은 빛에 노출되어 촬영할 때 빛의 양을 조절해주는 기능과 비슷합니다. 노출은 일반 가정용 디카와 전문가용 디카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은 카메라가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판단하여 노출을 조정합니다. 그러나 전문가용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조절해야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30
멀리있는 사물을 촬영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줌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줌은 광학 줌과 디지털 줌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줌은 촬영한 결과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상품 하나 하가가 제가 보았던 어시장의 과정을 거쳐 소비자의 손에 주어진다는 생각으로 어떤 것이라도 사소히 넘기지 않고 고객에서 최상의 상태대로 제공될 수 있도록 신속함과 정확성에 노력을 기울이려고 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또 오고 싶은 000이 되기 위해서는 가장 직접적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판매원에게 각별한 ‘고객서비스 정신’을 인지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향후 제가 매니저 입장에 선다면 판매원들에게는 ‘호된’ 매니저라도 그것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상품들이 초상권 덕분에 잘 팔려 나가고 있는 셈이다. 광고주들이 살아있는 유명인 보다는 죽은이를 선호하는 경우도 많다. 탈렌트 최진실씨가 대본에 없던 아이보는 주부로 촬영하려 하자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 하여 계약을 파기한 사례나 유명 CF모델이 추한 스켄들로 인해서 상품이미지를 크게 손상하는 일들이 죽은이들에게는 없기 때문일게다. 사자(死者)들은 이미 확고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으면서 돌발사고로 그것이 훼손될 위험도 없기 때문

  • [국제매너] 해외여행 시 매너
  • 상품이다. ◇남미지역(1)멕시코-외국인에 대한 강력범죄의 발생은 비교적 낮으나 소매치기 및 좀도둑들은 조심해야 한다. -멕시코 는 먼지가 많은 나라이므로 건기에는 건강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멕시코 인디언들은 사진을 찍게 되면 영혼을 빼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촬영은 신중히 해야 한다.(2)브라질-거리에서 술주정을 하게 되면 내외국인물 막론하고 체포될 수 있으므로 주의. -이곳에서 보라색은 죽음을 뜻하므로 현지인에게 보라색 꽃

  • [취업] 외국기업의 영어면접 예문과 요령
  • 촬영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일를 좋아하며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을 하는 가운데 항상 부수적인 책임과 새로운 일을 배우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귀 방송사를 상당 기간 관심 있게 보아 왔으며 귀방송사의 혁신적인 접근 방법과 급성장에 감명을 받아 왔습니다. 기회가 주어 진다면 이런 방송사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15. 시간외 근무가 가능합니까? Would you be able to work extended hours as necessary to perform the jo

  • [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
  • 잘하기 위한 KEY POINT1.뻔한 스토리는 가라- 차별화된 스토리를 통해 자사 브랜드에 적합한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 필요.2.재미와 경험이 생명이다 - 진지함을 벗고 일상적인 것을 약간 비틀어 재미있게 해야 한다.3.멀티채널의 활용도를 높여라 - 다양한 채널을 복합적으로 활용4.스토리 문화를 창출하라 - 브랜드 스토리가 품고 있는 철학을 강조함으로써 문화를 만들 수 있어야 함.5.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확대하라 -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 디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