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소비자 판매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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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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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격 판매촉진>
샘플
◇ 샘플링의 특징
-실제제품을 소량으로 포장하여 무
료로 소비자에게 제공
1. 샘플제작비용에 제조업자의 부
담이 없어야 한다.
2. 제품을 소량으로 나누어 만들 수
있어야 한다.
3. 다음 구매 시 정상가격으로 구매
가능 해야 한다.
샘플링의 장, 단점
장점
촉진하고 싶은 제품을 소비자의 손에 쥐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
신제품 소개, 최초구매 유도 시 효과적
재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음(품질, 성과 뒷받침)
차별적 편익이 있을 때 효과적
체험을 통한 품질과 브랜드 인지
진열공간 확보
풀(PULL)전략의 일환
단점
비용이 많이 소요
제품자체가 대중적인 특색을 가져야 함.
세분화시키기 어려운 세분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에는 적당하지 않음
덜어쓰기 좋거나, 그 자체로 가치가 있는 제품만 가능
효과적인 샘플링의 사용방법(고려사항)
충분히 많은 제품을 유통에 배분한 후 샘플링을 전개해야 함
인지도 향상이 목적이라면, 제품광고가 시작되기 4-6주전에 배포해야 함
->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서 실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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