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인식개선 프로그램 - LOVEㅡPOW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목: 인식개선 프로그램
‘LOVEㅡPOWER’
Ⅰ개요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왜곡된 노인의 성인식 때문에 노인들의 삶이 더 외롭고 의기소침해지며 노후인생을 즐겁지 못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다고 본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과 사회적 개념의 개선을 위해 동년배 노인들이 성 준 전문 상담가로서 역할을 감당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훈련을 제공하고 노인의 성정체성 및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 부부집단 프로그램진행을 통해 원만한 성 생활을 유도하도록 하고자 한다. 더불어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건강한 노인의 성 인식을 고취, 계몽을 통해 노년기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자 한다.
Ⅱ필요성
노인의 성에대한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ㅡ성인식전환사업
노인을 무성의 인간으로 어떤 종류의 성욕이라도 불건전하고 비정상적이며 변태적인 행위라고 보고 있으며 성적 친밀감을 표현하거나 적극적인 성 행동에 대하여 부정적인 편견과 태도가 사회에 만연되어 있다.
즉, 노인의 성은 지금까지 폐쇄적인 전통적 관념에서 은폐되어지고 왜곡되어 왔으며 사회적 무관심으로 인하여 논외문제로 취급되어져 왔다. 따라서 사회의 왜곡된 형태의 성인식으로 인해 일그러진 노인의 성을 제대로 인식 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조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보겠다.
건전한 노인의 성 욕구 표출기회 부족ㅡ동년배 성상담원 양성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독신노인의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이성교제 및 재혼에 대한 노인의 성과 관련된 문제들이 부각되고 있다. 대전 노인의 전화가 노인대상으로 상담내용을 조사분석한 결과 전체의 67,2%가 이성문제로 상담을 의뢰하였다
따라서 노인의 성적 욕구가 단순히 억압되기 보다는 건설적이고 성숙한 방법으로 표출될 기회가 주어져야 할 것이다. 노인의건강한 성생활이 인간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됨에 따라 성상담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은밀한 문제를 솔직하게 내놓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다. 이에 비슷한 경험 및 가치관을 가진 동년배 동료가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대안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정책론] 비교 문화관광 정책 -싱가포르, 홍콩
  • Love it!)- 아시아의 이벤트 수도(Events Capital of Asia)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 다시 찾고 싶은 도시, 주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시로 발전하는 역할1) 2004년 말, 미국, 이탈리아, 독일, 홍콩으로 이루어진 영향력 있는 기구에서 15개의 권 위 있는 상을 수여- Galaxy 2003 Gold Awards- Golden Compass Award in the Prix ITB 2004- The 29th Festival Internazionale del film turistico- The Quester 2004 Awards- Cable & Satellite Broadcasting Association of Asia(CASBAA)- Silver Winner in the Galaxy 2003 Awards 등

  • 게임산업의 의미와 발전방향
  • love.co.kr 2 4 6 5 1 3 6 아케이드 VG2 1 1 1 4 개발자 사이의 의사소통 관리 1 2 1 1 70 테스트관리자(1명), 테스트설계자(1명), (10~20명) 2 각기계당 1명씩 프로그램 오류 수정, 품질 개선 인력의 부족 1 각종개발장비와인력 1 5 3 5 3 3 vg2 1 3 1 2,3,4,5,6 1 4 11 asm,eisc 1 4 10 eisc 1 5 1 2 3 4246 코메드실업 2 4 4 3 5 2 3 4 3 4 6 1 1 2 3 2 3 2 1 2 4247 피엔제이 1 3 4 13 2 3 2 4 9 5 2 2 6 1 9 1 2 3 1 6 제노사이드사가 모바일 RPG 2004.12 테일즈 판타지 모바일 RPG 2004.1 맥도리아 버거샵 모바일 타이쿤 200

  • 브랜드 마케팅의 실패와 성공 사례 비교 분석
  • 사업을 확장하고, 제록스브랜드를 그대로이용하였으나 결과는 IBM에 대한 참패로 끝났다.이는 브랜드를 제록스로 계속 사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만일 브랜드를 전혀새로운 것으로 바꾸었다면 결과는 달랐으리라고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다.미원, 미풍 그리고 다시다 사례미원이라는 브랜드는 과거 우리나라 조미료 시장에 너무나 잘 알려진 브랜드였다.여기에 맞서 후발주자인 제일제당에서 미풍이라는 브랜드로서 엄청난 광고

  • [광고원론 번역] Chapter 19 The Integrated Campaign(통합캠페인)
  • 개선▶ PR/ 시의 의무 ․ Spokane 영웅들의 작업: 상공 회의소와 다른 지역단체와의 제휴에서 CVB 후원회는 지역 군사기지에 위치한 군대에 봉사하는 지역 군인 가족의 가족 정신을 격려하고 지역 군인 가족의 뒤에서 지원하는 패키지 상품과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훌륭한 이웃 캠페인은 제대군인의 날(Veteran Day)에 개시했다. Real Deal 캠페인의 가장 효 과적인 요소 중에 하나는 100개 이상의 지역사업이 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상당 한 할인을 주었

  • [졸업] [사회복지] 자원봉사자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 Love Not Money Victoria: Dove Communication.Mcgregor, M. S. James, J. Gerrand, &D. Cater. (1982) For Love Not Money Victoria: Dove Communication.Rydberg, W. D. & Peterson, L. J.(eds).(1980). A Look at The Eighties: Crucial Environmental Factors Affecting Volunteerism (Applenton, WI: Aid Association for Lutherans) Warren, R. et al. (1984). Coperoduction Equity and the Distribution of Safty Urban Affairs Quarterly. Vol. 19. No 4.설 문 지귀하의 댁내에 평안이 넘치기를 기원합니다.저는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