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광고 증가에 따른 사채의 위험성 간과와 그 문제점 파악 및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부업 광고 증가에 따른
사채의 위험성 간과와 그 문제점 파악 및 대처방안 모색
목 차
Ⅰ. 서론 -3-
Ⅱ. 본론
1. 대출광고의 몇 가지 예 -3-
2. 광고 속 연예인이 미치는 긍정적 효과 -4-
3. 대출의 위험성
사채업자의 독촉으로 발생한 사건 -4-
연이자율 66% -4-
신용조회만 해도 신용등급하락 -5-
‘무이자’는 미끼
Ⅲ. 결론 -5-
① 신용등급을 상정하는 기준 -6-
② 사채의 위험성을 낮추는 방법제시 -6-
참고문헌 -6-
Ⅰ. 서론
330만 명이상 사채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은행권을 이용하기 힘든 이른바 저신용자가 전체 경제인구의 20%인 70만 명에 이르는 것을 볼 때 사채 문제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예전에는 신문 한 켠에만 자리 잡고 있던 대출광고가 요즘엔 눈 돌리는 곳마다 볼 수 있을 정도로 부쩍 늘었다. TV를 켜면 유명 영화배우가 아직도 모르냐고 하는 광고부터 붉은 옷을 입은 여인이 주변사람들에게 대출업체 전화번호만 무한 반복하는 광고까지 대출광고가 범람하고 있다. 광고 덕에 대출에 대한 이미지는 좋아지고 있으나 실제 대출의 위험성은 여전히 가려져 있다. 이렇게 되면 아무것도 모른 체 일반시민들만 빚이 늘어가거나 파산하는 등의 피해가 늘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늦기 전에 위험을 막고 대처방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Ⅱ. 본론
1. 대출광고의 몇 가지 예
2. 광고 속 연예인이 미치는 긍정적 효과
광고 속에 등장한 유명인들은 그들이 대중에게 가지고 있는 이미지, 즉 호감과 인기로 제품의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게 만드는 데 일조한다고 볼 수 있다. 연예인과 같은 유명인들이 출연하는 광고 속에서 상품에 대한 인도스먼트(Product Endorsement)나 공익 홍보를 통해 목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는 것은 우리가 단순하게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측면으로서나 또는 실증적인 학문적 연구의 결과로도 많이 알려져 잇다. 예를 들어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유명 인사를 등장시킨 맥주 광고의 경우 소비자들이 맥주 브랜드에 대해 좀 더 호감을 갖고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한다. ◈ 참 고 문 헌 ◈
Arkin, Charles and Martin Block (1983),"Effectiveness of Celebrity Endorser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3. p57-61.
또 다른 연구보고서에서는 네 가지 다른 부류의 사람들을 광고에 출연시켜 그 효과를 분석한 결과, 연예인 같은 유명인이 다른 부류의 사람들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타당성, 설득력, 호감성이란 광고효과 측면에서 가장 큰 긍정적인 평가를 가져다주었다고 한다. Frieden, Jon (1984). "Advertising Spokesperson Effects : An Examination of Endorser Rype and Gender on Two Audience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4. p33-4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부업 광고의 증가에 따른 사채의 위험성 인식과 문제점 파악 및 대처방안 분석
  • 광고 속 연예인이 미치는 긍정적 효과 3. 대출의 위험성사채업자의 독촉으로 발생되는 문제점사건ㅅ 사례연이자율 66% 신용조회만 해도 신용등급하락 광고의 미끼에 조심하라Ⅲ. 결론 신용등급을 상정하는 기준 사채의 위험성을 낮추는 방안참고문헌 대부업 광고의 증가에 따른 사채의 위험성 인식과 문제점 파악 및 대처방안 분석Ⅰ. 서론330만 명이상 사채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은행권을 이용하기 힘든 이른바 저신용자가

  • 관광경영분석연구 호텔경영 프로젝트
  • 파악하여야 한다. 또한 생산기술에 대한 분석은 우선 생산하려는 제품의 기술수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입수하고 기술수준의 확보에 따른 문제점과 특허권 이용가능성 등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야 한다. 생산자원에 대한 분석은 원재료의 소요량, 원재료의 조달가능성, 원재료의 조달내역, 요구되는 품질 및 규격, 노동력의 이용가능성 및 노동력의 질, 임금수준 등을 검토하여야 한다. 또한 전력 및 용수․연료의 양, 가격, 조달의 용이성 등에 관한 정

  • 신용카드 범죄의 증가원인과 관련대책에대한 고찰
  • 따른 신용카드의 대중화, 카드회사의 카드발급을 위한 자격기준 저하 및 심사의 형식화와 함께 나타난 부실 신용카드회원의 증가, 가맹점 모집요건․자격심사 등의 미흡 및 불법대출업이나 허위 매출전표 발행 등 부정행위를 목적으로 사업자등록을 낸 위장가맹점의 증가로 인한 불량가맹점의 증가 등을 들 수 있다.따라서 이 글에서는 신용카드범죄를 유형화하고 분류하여 1차적으로 그에 대한 현행법상의 대응방안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 [실패사례] 벤처기업 실패사례
  • 그런 경우 한투자자에 의해 제시된 부정적 견해가 다른 투자자에 의해 보다 강화 될수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 질문과 반응은 한 번에 하나씩 처리하는 것이 훨씬 쉽다.3) 벤처캐피탈 자금조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영진이나 투자기회의 가치와 관련하여 파악된 위험- 산업, 시장, 기술의 매력성과 적합성- 잠재력과 실적- 기대 성장율- 업력 및 발전단계- 필요자본금액- 성장, 통제, 청산, 회수 등에 관한 창업자의 목표- 투자자의 목적과 전략과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및 개선방향 461) 싸이월드의 문제점 2) 싸이월드의 개선방안 3) 프리챌의 문제점4) 프리챌의 개선방안1. 기업 선정 이유, 발표방향제시, 최신경영기법 집고가기< 현대 경영의 새 흐름 >기업 경영의 기본 원칙은 ꡒ남들과 똑같이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ꡓ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을 기업들은 한동안 경쟁기업과 미투(Me Too) 전략을 펼쳤다. 예를 들어 어느 포탈에서 아바타에 성공하면 너도나도 아바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